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중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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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서원]뿌듯해 3행시 초등일기쓰기(중급)

요즘 집콕 원격수업으로 인해서

시간이 텅텅 남는 우리집 초등학생들..

학원도 안가고

학교도 안가니..

거기에 엄마아빠는 출근이라서 굉장히 많은 시간

티비보고 핸드폰을 해요

그래서 재미있게 과제를 시키고싶은데 애들한테 재미있는 과제란 참 어렵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서평이벤트로 만나본 이 책

아이들 흥미를 좀 잡아끌만하네요.

뿌듯해 3행시 초등일기쓰기 책입니다.

사실 일기쓰기로 하면 되겠네..하고 받았지만

저희집 애들은 일기보다는 그냥 3행시 짓기에 즐거워하더라고요.

각 하루하루마다 제공되는 단어가 있고

그걸 하게되면 스티커로 자기점검을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이런 것들이 굉장히 별거 아닌것 같지만

아이들 스스로 내가 한 것을 확인하고 스스로 강화받게 되어 좋은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책을 펼쳐보기까지는 어떤 내용들이 있을지 궁금했는데...

이건 정말 아이디어싸움이다했네요.

1일차의 제시어는

아버지

아버지라는 말을 써놓고

아주 간단히 설명도 되어있어요.

저도 사실 아버지라는 말은 좀 거리감이 느껴져서 아빠가 좋아요.

저희집은 중급이라서 초4어린이가 썻구요.

일기로 쓰기는 너무 어렵다더라고요.

그래서 3행시 짓기로..

아: 아버지랑 어머니랑 동생이랑

버: 버스를 타고

지: 지렁이를 관찰하러 갔다.

이렇게 썻네요.ㅋ

그리고 아래에 작게 그림일기쓰는 칸이 있어요.

우리 딸은.. 글자 그대로.. 지. 렁. 이를 관찰하는 돋보기로 ㅎㅎㅎ

버스도 ㅋㅋ

초4..

큰딸에게만 주니

초1 아들도 하고 싶다고 해서..

노트에 제시어만 줬어요.

아: 아침먹고

버: 버스에 가서

지: 지렁이를 보았다.

좀 끼워맞추기죠 ㅋㅋ

2일차 제시어는 '소나.무'

소나무 해충 이야기도 간단히 적혀있네요.

소: 소가

나: 나비를 쫒아가다가

무: 무밭에서 무를 먹었다.

아... ㅋㅋ 단순명료 ^^

그림도 마찬가지..

소와 나비와 무..

비주얼싱킹이군요 ㅋ

3일차 제시어는 주사기

주: 주사를 맞으러 간다. 하지만 나는 주사가 무섭다. 내가

사: 사랑하는 건 인형뿐이다. 그래서 인형한테 주사가 아프지 않아 달라고

기: 기도를 했다.

이건 뭐..오늘 겪은 일은 아니지만 경험담입니다.

워낙 주사를 어릴때부터 무서워해서 인형도 가져가보고 온갖 방법을 ㅠㅠㅠ



그런데..우리 초1 이거 어쩌죠?

주: 주황색

사: 사과가

기: 기깔나게 맞있습니더..

니자를 빼먹었네요 ㅎㅎ

자기가 말하길 읽을 때 기'깔'부분을 조금 높게 읽어야 한다네요.^^;;

아..

아이들 매일매일 이렇게 글쓰기를 하다보면

ㅅ창의력 쑥쑥 . 글쓰기 쑥쑥 될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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