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무슨 상상을 하고 있을까? 온그림책 14
안 테랄 지음, 아멜리에 퐁텐 그림, 명혜권 옮김 / 봄볕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에 내가 잠이 들면 장난감들은 뭘 할까? 내가 집에 오면 집 밖에 있던 사람들, 건물들은 어떻게 될까?하는 상상을 하면서 혹시 내가 없으면 모두 멈췄다가 내가 나가면 다시 움직이는 게 아닐까?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난 참 지극히 나 중심적인 사고를 했나보다.
그런데 이 책은 그 반대다. 사람들은 모두 자기가 인지한 만큼 느끼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상대는 뭘 할까? 라는 질문들로 상상을 한다.
바람에 날리는 머리카락, 가르랑 거리는 고양이, 그림자, 벽, 길, 해, 배, 물고기, 수평선, 구름, 놀이터, 알파벳, 벤치, 사과, 물, 나뭇잎, 물웅덩이, 머리카락, 내리는 눈, 집들의 창문, 장난감, 인형, 양말 한 짝, 시곗바늘, 꿈, 책.... 우리가 평소에 주변에서 흔히 보면서 나를 중심으로 하면 도구나 배경이 되는 것들에게 어떤 생각을 하니? 혹시 이런 생각을 하는 건 아니니? 라며 기발한 상상을 하는 것이다.
이제는 내가 세상의 중심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버린 어른이고 상상하는 머리가 단단해진지 오래지만 이 책을 읽으며 맞아 ( )이는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라는 귀엽고 말랑말랑한 상상을 다시 한번 해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책을 아이들에게 소개해 주고 너는 ( )이가 어떤 생각을 하는 것 같아? 라는 질문을 해보고 싶다. 아직 나보다 훨씬 상상의 머리가 말랑말랑할 아이들의 대답이 무척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