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똑똑한 돈 설명서
라슈미 시르데슈판드 지음, 이하영 옮김 / 솔빛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똑똑한 돈 설명서

나는 돈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한 채 어른이 되었다.
돈에 대해 티를 내는 건 왠지 좋아보이지 않는다는 잘못된 편견과 돈에 대한 그릇된 생각을 가진 채 커버렸다.
살면서 돈의 가치를 저절로 알게 될 거라 하지만 실제는 아님을 요즘들어 많이 깨닫게 된다.
초등학생인 아이는 나와 다르게 제대로 돈의 가치를 알았으면 한다.
어려서부터 돈을 잘 모으고 쓸 줄 알았으면 좋겠다. 자신의 삶을 편안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아이에게 어떻게 돈과 경제에 대해 알려줄까 고민하던 중 반가운 제목의 이책을 알게 되었다.
제목처럼 아이가 돈에 대해 잘 알 수 있기를 바라며 책을 펼쳤다.

책은 돈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돈을 버는 방법과?
돈을 쓰는 방법, 돈을 저축하는 방법, 돈을 불리는 방법, 돈을 기부하는 방법을 차례로 알려준다.

돈은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돈에게 끌려다니는 삶이 되지 않으려면 돈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책은 돈을 어떻게 다루고 관리해야 할지를 알려주는 친절한 안내서 역할을 해준다.

먼저 돈이 무엇인지에 대해 돈이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는지 이야기를 하며 초등학생인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과 같이 그림도 제시되어 있다.
역사 속에서 돈의 다양한 이야기도 들려주며 환전에 대해서도 현재의 비트코인에 관한 이야기도 하고 있다.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아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미래에 직업에 대한 관점까지 다양하게 말해주고 있다. 단순히 일을 찾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직업이 지금과는 다르게 다양화 될 것이고 이를 위해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자기만의 일을 찾게 되었는지도 볼 수 있다.
돈을 버는 것에서 그치지않고 제대로 쓰는 법에 대해서도 무분별하게 소비를 부추기는 광고와 상술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 있다.
저축의 다양한 방법과 돈을 불리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고 기부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아이에게 돈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고 왜 필요한지를 알게 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된  책이었다.
아이가 자신만의 돈에 대한 가치를 알고 제대로 된 삶을 살았으면 한다.



※ 이 글은 협찬 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