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모멘트 - 우주 감각을 깨우는 천문학 공부
일본과학정보 지음, 류두진 옮김, 와타나베 준이치 외 감수 / 로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은 요즘 열심히 독서 시간을 늘리려고 하고 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독서할 시간이 줄어드는 것 같아서

일부러라도 노력을 해야겠더라고요.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을 꼽으라면

<우주 모멘트>를 얘기할 수 있는데요,

윤은 우주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주말동안 다 읽었어요^^






어려운 수식 없이 친절한 설명으로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천문학 이야기


우주와 천문학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죠.

<우주 모멘트>를 통해 우주가 우리 일상과 깊이 관련되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고 우리의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어요.






1장 우주란 무엇인가부터

7장 외계인까지 7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주에 관해서 거의 모든 답이 담겨 있어서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어요.







학교에서 배웠던 내용이나 다른 책에서 읽어서

알고 있는 내용도 볼 수 있었는데요,

복습하고 정리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더 깊이 있게

관련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우주 모멘트>를 읽다 보니 우주에 관해서 모르고 있던

것들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태양 소멸 전 인류의 목표'처럼 생각지도 못한 내용도 있고요.

우주와 지구, 인류로 이어지는 거대한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고

이 모든 것을 이해하는 데 기초 원리를 통해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더욱 흥미진진했어요.







윤은 7장 외계인이 가장 흥미로웠다고 해요.

외계인의 존재 여부부터 논쟁이 되고 외계인을 만난다면

어떻게 될까... 등등 외계인에 대해서 어릴 때부터 상상을 하고,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자주 다루는 내용일 정도로

외계인에 대한 우리의 호기심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우주 모멘트>는 우주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필수 과학 교양서예요.

우주에 관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어렵게만 생각했던 우주, 천문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우주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에 대한 질문과 답을 통해

우주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었어요.

우주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