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도형 총정리 - 중학 3개년 필수 개념 콕 바빠 수학 총정리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감기와 독감이 유행이라고 해요.

윤도 감기로 고생하고 있어서 한동안 공부는 쉬고 있었어요.

다시 학습 리듬을 되찾으려고 조금씩 하루 학습량을 늘리고 있는데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교재로

<바빠 고등수학으로 연결되는 중학도형 총정리>를 시작해보았어요.

바빠 시리즈야 워낙 유명하죠!

초등때부터 했던 바빠 시리즈라 더욱 기분좋게 할 수 있었어요.






1학년 도형, 기본 도형부터

2학년 도형, 이등변삼각형, 직각삼각형의 합동

3학년 도형, 원주각까지 중학도형을 총정리할 수 있어요.


2주나 3주 진도로 자신의 속도에 맞게 선택하여

빠르게 한 권을 완성할 수 있어요.

완북을 하고 나면 기초가 탄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개념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에는 '핵심' 표시를 했으며

'외워 외워'에서는 개념을 이해할 때 외우면 쉬워지는 것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를 해두었어요.

중학생 70%가 자주 틀리는 실수들을 '앗! 실수' 코너에서 짚어 주고

명강사에게서만 들을 수 있는 공부 팁이 '바빠 꿀팁'에 담겨 있어요.


개념 확인 문제에서는 이 단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고등수학에서의

중요도를 표시하였고 개념 확인 문제로 방금 배운 개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앞에서 배운 개념들을 잘 익혔는지 모아서 확인하는 정리 문제예요.

각 개념마다 하나씩 대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완성합니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 장치를 넣었어요.

문제가 바로 풀리지 않는다면 'Hint'를 보고 다시 풀어 봅니다.







한 학년 도형을 총정리하는 문제예요.

많은 문제 중에 학년별 필수 문제만 고르고 골라

문제를 풀면서 중학도형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교재 하단에 정답이 나와 있어서 정답을 가리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정답이 바로 나와 있어서 채점할 때 편하더라고요.







이미 배운 부분이라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어요.
중학도형은 고등수학의 기하 단원뿐 아니라
방정식, 함수의 응용 문제들에서도 활용이 되기 때문에
중학도형은 매우 중요하며 중학도형을 먼저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꼭 필요해요.
방대한 양을 복습해야 하는데 <바빠 중학도형 총정리>는 중학 3개년
도형을 한 권으로 끝내는 책이라서 더욱 유용할 것 같아요.
평소 도형을 어려워하는 윤이라서 이렇게 영역별 강화 문제집이
꼭 필요한데 <바빠 중학도형 총정리>가 있어서 안심이 되었어요.
꾸준히 학습하면서 도형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볼게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