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에서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 - 과학 알고 있나요? 7
자일스 스패로우 지음, 김아림 옮김 / 다섯수레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윤, 그래서 요즘 과학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전에 자일스 스패로우의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재미있게 읽어서 기억하고 있거든요.

이번에 그의 신작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읽어보았어요.

좋은 작가의 책은 정주행하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

이제 윤도 윤맘의 습관을 이어가게 될 것 같아요^^

 


 

과학의 다양한 분야를 실감 나게 보여 주는 백과사전

이 세상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학문이

과학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아요.

과학 덕분에 지금의 우리의 삶이 있고

앞으로의 미래도 과학 기술로 더욱 발전할 거니까요.

이렇게 일상 생활과 닿아 있는 과학, 제대로 이해하면 좋겠죠?!

이 때 꼭 필요한 책이 바로 <원자에서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이에요.

 


 

제1장 물질과 재료

제2장 생물

제3장 인체

제4장 힘과 에너지

제5장 공학

제6장 지구와 우주

이렇게 다양한 과학 분야를 한권에 담아냈어요.

실감나는 이미지로 생생한 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요즘 과학 공부에 한창 열중하고 있는데

문제집에서 쿼크도 나왔거든요.

<원자에서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에서도

쿼크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그래서 교과 연계 도서로도 정말 좋아요!
 


 

과학에도 여러 분야가 있잖아요.

하지만 그 중에서 좋아하는 분야가 있고

어려워하는 분야가 있어서 어려워하는 분야를

어떻게 채워줄 수 있을까 고민을 했어요.

<원자에서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은

다양한 과학 분야를 한권에 담아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요.

어렵고 흥미를 가지지 못했던 분야에 대한 지식도 쌓으면서

친숙해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어요.

과학을 이해하고 더 알고 싶다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으로

완전 소장각이에요!

오늘도 <원자에서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을 읽으며

과학자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