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는 최소한의 과학지식 - 젊은 과학자들이 주목한 논문으로 시작하는 교양과학
최지원 외 17명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을 좋아하는 윤이라 요즘 과학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이 책도 역시나 도착하자마자 읽었어요.

윤맘은 펼쳐보지도 못했는데 말이죠~ㅎㅎ

윤 다 읽고 나서 이제야 윤맘도 읽어 보았어요.

제목부터 최소한의 과학지식이라고 하니까 이것만은 꼭 알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산업혁명 최전방에 있는 17인의 젊은 과학자들이 들려주는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과학지식

젊은 과학자들이 주목한 논문으로 시작하는 교양과학으로

산업혁명 최전방의 생생한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바이러스의 치열한 생존기, 인류의 역사가 되다

유전자 혁명, 신의 영역에 도전하다

암은 정말 불치의 병인가

우리 뇌는 어떻게 작동할까

산업의 판도를 바꾸다

에너지, 지구를 지킬 남다른 가능성을 찾다

이렇게 크게 6개의 주제로 나뉘어져 있어요.

평소 궁금했던 내용도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윤맘은 과학을 어려워하는 편인데 이렇게 관련 그림과 함께

책을 읽으니까 이해가 잘 되더라고요.

 

최소한의 과학지식의 저자 17인은 모두 박사과정을 밟고 있거나

박사후연구원으로 자리하고 있는데 박사후연구원은 대학교나

학술전문연구기관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전공 분야와 관련된 연구를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에요.

윤도 연구원이 되고 싶다고 했는데 최소한의 과학지식을 읽으며

꿈에 한발 더 다가선 것 같아요.

어린이 과학자에서 청소년 과학자로~ㅋㅋ

박사후연구원이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최소한의 과학지식을

읽으며 노력해볼게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