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살고 싶은 집 누리는 기쁨, 문화 Pick! 1
바바라 벡 지음, 조연진 옮김 / 픽(잇츠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픽 (2).JPG

 

 

집콕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집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리모델링하려고 해도 작업자가 없어서 못한다는 뉴스를 보면


윤맘만의 생각은 아닌가봐요^^


우리에게 필수적인 집, 내가 살고 싶은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잇츠북 픽시리즈 좋아하는데, 과학 Pick에 이어서


문화 Pick!이 출간되었어요.


문화 Pick! 첫번째 책인 <내가 살고 싶은 집>은


건축가가 자신의 집을 짓는 과정을 담은 책으로


건축 설계 맛보기와 미래의 나의 공간 떠올리기를 할 수 있어요.

 

 

문화픽 (3).JPG

 

 

집이란 어떤 곳일까요?


좋은 집이란 어떤 공간일까요?


어떤 집에 살고 싶나요?



대지 계획, 평면도, 단면도, 입면도 등 건축가의 대표 그림과 함께


그 과정을 따라가면서 건축이 무엇인지, 건축가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어요.


마천루나 유명한 건축물에 대한 책은 읽어봤지만


집을 짓는 과정이 담긴 책은 처음이에요.


그래서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어요.

 

 

문화픽 (5).JPG

 

 

'건축 그리고 건축가'부터 '내가 살고 싶은 집 떠올리는 연습'까지


120페이지에 걸쳐서 건축의 여러 요소나 재료, 축척등에 대해 배우고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해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연습까지 해볼 수 있어요.


윤은 지금까지 아파트에서만 살아봐서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한


생각이 제한되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공간에 대한 생각의


폭이 확실히 넓어진 것 같아요.

 

 

문화픽 (6).JPG

 

 

건축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입문서



집을 지으려면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사전 계획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집 짓기의 모든 과정이


담긴 이 책을 읽으며 건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축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책이에요.


집을 짓는 과정에서 어떤 생각과 고민을 했는지 엿보면서


내가 살고 싶은 공간을 그릴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어요.

 

 

문화픽 (8).JPG

 

 

윤아빠가 은퇴하고 나면 도시에서 벗어나


전원주택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요,


막연하게 생각만 할 뿐 엄두가 나지 않는 것도 사실이에요.


하지만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읽어보면서 대지 계획,


평면도, 단면도, 입면도 등등 건축가의 전문적인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되었어요.


윤은 건축이 무엇인지, 건축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문화픽 (10).JPG

 

 

건축물의 정면을 판판하게 표현한 그림이 입면도인데


건축물의 전체적인 비례나 균형감을 검토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스나 로마 시대의 고전 스타일 건축물이나


유리가 많이 들어가고 지붕은 판판한 모양의 요즘 시대에 맞는


스타일의 건축물까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건축물을 떠올려볼 수 있어요.


빅토리안 스타일, 프래리 스타일 등 건축물은 많이 봤었는데


정확한 이름은 몰랐거든요.


<내가 살고 싶은 집>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게 되었어요.


예전에 가우디전을 가본 적이 있는데 이 책에서도


언급이 되어 있어서 더욱 반가웠어요.

 

 

문화픽 (13).JPG

 

 

내가 살고 싶은 집은 어떤 모습일지 연습해보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요.


직접 그려보면서 오늘은 나도 건축가라는 생각으로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직업체험이겠어요.



주차장이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어떤 동물이 있는지, 도로와 얼마나 가까운지...


다양하고 구체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건축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책이에요.

 

 

 

내가 살고 싶은 집에 대한 생각을 떠올리니까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삶과 공간, 그리고 내가 원하는 미래가


생생하게 그려지는 것 같아요.


건축과 건축가를 이해하고 건축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