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응용 파워 초등 수학 5-1 (2022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 + 유형 수학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 (7).JPG

 

 

겨울방학이 약 3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윤의 학교는 1월에 방학을 시작해서 3월에 개학이거든요.


약 2달간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깊어집니다.


작년 겨울방학 때는 복습과 예습을 병행했었어요.


등교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학습결손이 우려되었거든요.


학기중에도 집에서 공부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부족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 방학에도 복습과 예습을 병행하는 것이 낫겠다 싶더라고요.


구체적인 계획은 윤과 함께 상의해야겠지만...


일단 수학은 확실히 정했어요^^


그래서 준비한 초등수학문제집은?!



개념플러스유형 응용 파워

 


초등수 (12).JPG

 

 

유형 복습 시스템으로 응용 실력 완성, 파워!



진도책 + 복습책 + 평가책



개념+유형은 개념과 유형을 한번에 잡는 초, 중, 고 수학 전문 학습서로


그 중 응용 파워는 유형 복습 시스템으로 응용 실력을 완성할 수 있어요.



✔ 유형 복습 시스템


진도책의 문제를 복습책에서 복습하여 응용 유형을 정복하는 시스템

 


초등수 (62).JPG

 

초등수 (64).JPG

 

 

역시 복습하길 잘한 것 같아요.


사실 그동안 전면등교가 아니라 제대로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게 아닐까 걱정이 많았어요.


요즘 학습결손이 많이 이슈가 되고 있잖아요.


윤도 그런 부분이 있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개념유형으로 학습결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그런 부분이 있다면 확실하게 메꾸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다음 새학년 새학기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특히나 초등수학은 나선형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학년, 어느 단원도 소홀히 할 수 없고


어렵다고 포기하면 다음 학기에서 학습을 이어나가기 힘들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이렇게 개념유형으로 복습을 해서


다시 내용을 상기해보고 새로운 학기를 대비할 수 있어서


윤에게 더 자신감을 심어줄 것 같아요.

 

 

초등수 (65).JPG

 

초등수 (66).JPG

 

 

확실히 틀린 문제가 적어서


등교를 제대로 하지 못했지만 개념유형으로


학습한 보람을 느꼈어요.


개념플러스유형 파워 완북을 하면 더 탄탄한


수학 실력으로 걱정없이 새학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더욱 기대되었어요.


개념플러스유형과 함께 복습과 예습을 해서 수학실력을


더욱 단단하게 하고 자신감있게 해서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초등수 (67).JPG

 

초등수 (68).JPG

 

 

복습책도 야무지게 풀어보았어요.


확실히 복습이기도 하고 진도책으로 학습을 했기 때문에


더욱 빠르게 문제를 풀어가더라고요.


수학은 정확도와 속도가 중요하잖아요.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시간 내에 풀어야 되니까


속도를 빠르게 하는 연습도 필요한데, 개념플러스유형 파워를


풀어보면서 정확도는 물론 속도까지 향상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초등수 (69).JPG

 

 

진도책, 복습책으로 개념과 다양하고 단계적인 유형문제를


차례대로 학습해보았어요.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수학적 역량이 확대되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수학을 친숙하게 생각하고 


수학에 한발짝 더 다가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명확하게 다지고 확장시켜나가면서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었기 때문에


더욱 완북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었어요.

 

 

초등수 (70).JPG

 

초등수 (71).JPG

 

 

예습이었다면 진도책만 먼저 나가고


그 다음 복습책과 평가책을 차례로 풀어가겠지만


복습이기 때문에 한번에 모두 풀어보았어요.


이렇게 하니까 좀 더 기초를 더 단단하게 다지고


유형이 강화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는 무조건 진도책만 먼저 푼다는 생각을 버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해서 윤에게 최적의 학습 방법을 찾아야겠어요.


윤도 이렇게 하니까 더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하네요.

 

 

초등수 (72).JPG

 

 

 

서술형 평가까지 잘 풀어주었어요.


서술형 문제는 풀이과정을 써야 하기 때문에


이것을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윤은 이 과정을 어려워? 귀찮아? 하더라고요.


하지만 그렇다고 안할수는 없으니까요...


개념+유형으로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실력 점검을 해보았어요.


개념유형으로 계속해서 서술형문제를 접하다보니


어느정도 노하우가 생긴 것 같아요.

 

 

초등수 (1).JPG

 

 

 

계획한대로 일주일동안 한단원을 모두 끝냈어요.


(진도책 + 복습책 + 평가책)


이렇게 간다면 1월 15일 전에는 완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생각만해도 벌써 완북을 한 것처럼 흐뭇해요^^


학습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권으로 다져주는 초등수학문제집이라서 내년에도


개념플러스유형으로 결정했어요^^


한단계 더 향상된 수학실력을 기대하며!


복습을 통해서 학습결손을 메꾸고, 


자신감있게 새로운 학년을 맞이해볼게요.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