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6-2 (2021년용) 초등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번에 라이트쎈 6-2에서 원의 넓이를 학습했어요.


윤은 도형을 어려워하는데 제일 먼저 원의 넓이를


해보겠다고 해서 깜짝 놀랐었거든요.


꾸준히 우공비와 쎈 시리즈로 수학을 접근하고


친숙하게 느껴지게 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이 여세를 몰아서 좀 더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이어서


풀어보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쎈을 시작해보았어요.






단계별로 학습하면서 초등수학의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익히고,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고 문제해결력까지


향상할 수 있었어요.


고민해서 풀었는데 맞았을 때의 그 짜릿함~!!


쎈 시리즈에서 한껏 느껴보았어요.



전에는 C단계 응용 도전하기를 어려워했었는데


적응이 됐는지 확실히 전보다 어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어요.


이번 쎈 6-2를 하면서 얻은 귀중한 수확이랍니다.






문제를 풀면서 이거 전에 라이트쎈에서 해봤는데!


하면서 그 때 기억을 떠올리며 풀기도 했어요.


쎈은 라이트쎈을 하고, 복습의 의미로 해도 좋고


좀 더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해도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라이트쎈에서 배웠던 부분을 바탕으로 좀 더 한단계 실력을


점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라이트쎈 - 쎈으로 이어지는 쎈 시리즈를 하길 잘한 것 같아요.






원의 넓이는 도형 단원이기 때문에


연산은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연산은 실수를 하기 쉽잖아요.


연산은 속도와 정확도 모두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강조해서 이야기해주었어요.


연산은 초등수학에서 기초 중의 기초니까


몇 번을 강조해도 과하지 않아요.






잘 풀어준 문제도 풀이를 보니 다른 풀이가 있더라고요.


이런 경우는 윤이랑 같이 확인하면서


이렇게 푸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어요.


쎈의 정답 및 풀이, 정말 알차지 않나요?!



알찬 방학을 위한 초등수학문제집 쎈으로


유형학습의 완성 해볼게요~!!


수학 문제 유형의 답=쎈이니까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