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 어휘 1 기본편 - 독해력과 어휘력을 모두 키우는 비문학 독해 훈련서 똑독 중학 국어
이투스북 지음 / 이투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윤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해야 할 과목도 많아지고


깊이있게 해야 해서 시간적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그래도 매일 빼놓지 않고 하는 것이 바로 독해문제집이에요.



예전에 기사에서 선배맘의 인터뷰를 보니까


국어는 학원을 다녀도 성적을 올리기 쉽지 않은 과목이라고


말씀하시는 말이 뇌리에서 잊혀지지 않더라고요.


윤맘의 학창시절을 생각해보니 진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윤은 어릴 때부터 책도 많이 읽어 주고,


초등학교 입학해서는 독해문제집을 꾸준히 하고 있어요.



초등독해문제집을 꾸준히 하다보니까


한 단계 점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초등국어에서 중학국어는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지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래서 준비한


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어휘


① 기본편



비문학 독해의 기본이 되는 독해력과 어휘력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어서 더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차례와 학습 계획표



각 주차별 Day 1에는 독해 기술이 제시되어 있고


인문 / 과학 / 기술 / 예술 / 사회 등 비문학 영역별로


지문과 문제가 나와 있어요.


각 지문은 중학교 국어·도덕·사회·과학·음악·미술 교과서 연계


배경지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중학교 교과서 미리보기도 할 수 있어요.




1주일 학습


독해 기술 익히기 + 실전 문제 풀이 + 수능형 어휘 TEST



주 6일, 4주 완성으로 완북의 기쁨을 누릴 수 있어요.


공부습관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중학독해문제집이에요.






독해기술부터 차근차근 풀어보았어요.


역시 독해도 기술이 필요했던 거였네요!


무작정 문제를 풀기 보다는 어떤 기술이 있고


어떻게 적용하는 것이 좋은지 알면 독해가 훨씬 쉬워지거든요.



문단 요약하기를 어려워해서, 중심문장을 찾아보고


중심문장이 꼭 들어가도록 한 문장으로 만들어보라고 했어요.


작성한 요약 문장을 정답지와 비교해서


부족한 부분이나 추가하면 좋은 부분을 알려주니까


뒤로 갈수록 큰 고민없이 쓰더라고요.


연습이 이렇게나 중요합니다!



윤 담임선생님께서 글쓰기에 대한 중요성을 말씀해주셨는데


어떻게 가이드해주면 좋을지 막막했어요.


<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어휘>의 좋은 지문과


문단 요약하기를 통해서 꾸준히 해주면 글감도 많아지고


어떻게 글을 쓰면 좋은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논술형 문제로 직접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서


글로 표현해보는 과정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무조건 길게 쓰는 것보다는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데 논술형 문제를 해보면서 실력을 향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한달 후의 윤의 글쓰기 실력, 기대해도 될까요?!^^





중학 국어 비문학이 쉬워지는 똑똑한 독해


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어휘


오늘까지 열심히 해서 1주차 학습을 마무리해보았어요.


윤은 초등독해보다는 훨씬 어렵긴 하지만


지문이 재미있고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해요.


독해문제집인데 지문만 쏙쏙 골라서 책처럼 읽은 윤이랍니다ㅋㅋ



배경지식을 쌓는 것이 중고등학교 때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어요.


독해문제집을 하면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으니까 1석 2조예요.


시간도 절약되니까 더욱 좋죠.



비문학은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어휘>를 통해서


독해기술을 배우고 그것을 지문과 문제에 적용하면서


독해력과 어휘력을 동시에 습득하니까 중학 국어와


비문학이 한결 편안하게 느껴져요.



또한, 수능형 문제로 수능 국어를 미리 준비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기본편 완북하고 실력편과 실전편까지 꼭 해보고 싶어요.



중학국어 비문학과 친해지기,


윤은 <똑독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어휘>와 함께 합니다.



<이투스북 체험단에 선정되어 소비자의 시각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