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D1 : 평면도형의 이동 - 초등 4 권장 시매쓰 빨강도형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윤의 최애 문제집은 바로 <빨강도형>이에요.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를 통해 도형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이해를 높이는 과정으로 도형과 친해지고 자연스럽게 쉬워지는

도형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거든요.


하루 4쪽씩하면 되는데 어떤 날에는 4장씩하기도 하면서

도형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답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에 도형에 대한 개념과 이해를 완벽하게

다졌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빨강도형>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주었어요.





하루 4쪽씩 부담없는 분량으로 도형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어요.

도형이 이렇게 재미있고 쉬웠던건가?!ㅎㅎ

윤이 즐겁게 학습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빨강도형>이구나! 싶었어요.

도형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나누어서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실생활에서도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서 윤이 더 좋아한 것 같아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본 것도

평면도형의 이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이것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었던 동기가 되기도 했고요.

또한, 처음부터 도형을 그려서 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알맞은 것을 찾는 문제를 풀면서 워밍업을 할 수 있었던 점도

도형과 친해지고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도형에 대해서

다양하게 접근해갈 수 있었던 점도 좋았어요.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켜주고 생각의 폭을 넓게 해주는

유익한 문제들이더라고요.

어떤 문제는 1초의 고민도 없이 풀기도 하고

어떤 문제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후에 풀기도 하고요.

도형의 이동에 관한 문제가 이렇게나 많이 있는지 몰랐어요.








다양한 예시와 문제를 통해 정형화된 도형 이미지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하학적 사고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어요.

또한, 도형 개념 이해부터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까지 높일 수 있는 도형교재로

홈스쿨링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도형에 대한 복습과 예습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 학습자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