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쎈 초등 수학 4-1 (2022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을 2권 마치고

2학기 한 권을 더할까, 새학기 준비를 할까 고민이 많았어요.

4학년되면 많이 어려워진다고 해서 교재 선택도 고민이었고요.

하지만 윤이 좋아하는 좋은책 신사고에서 개념기본서 '개념쎈'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고민을 끝내고 4학년 예습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개념쎈은 개념북 + 워크북 + 정답 및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 속의 책처럼 한 권씩 분리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워크북은 얇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1단원에서는 큰 수를 배우는데 다섯 자리 수부터

억, 천억, 조, 천조까지 다양한 자리 수를 배우게 됩니다.

자리 수가 많다보니 잘 못 보면 실수를 하게 될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꼼꼼하게 보는 연습을 하는 거라고 얘기해 주었어요.

사실 저학년 수학은 실수만 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는데

4학년부터는 고학년에 속하니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개념쎈을 하면서 4학년 수학도 마찬가지로 실수를 줄여나가는게

진짜 실력을 쌓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개념을 꼼꼼히 읽고 확인 문제를 푸니까 실수없이 잘 하더라고요.

지금은 예습을 하는 거니까 어려운 문제보다는

개념에 집중하고 개념에 충실한 문제를 푸는 게 맞다고 생각하거든요.

윤도 어렵지 않으니까 4학년 문제라고 겁먹기 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풀더라고요.

역시 개념쎈을 선택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새학기를 맞이하는 준비된 자세, 개념쎈과 함께라면

수학 자신감 걱정없어요!

개념쎈 빨리 완북하고 라이트쎈부터 최상위쎈까지 만나보고 싶어요.

쎈 시리즈와 함께 차곡차곡 쌓여가는 수학 자신감 기대해봅니다.

쎈수학, 신학기를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