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도의 경쟁력
키스 해럴 지음, 이상원 옮김 / 푸른숲 / 200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태도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바탕이자 도구로, 운명을 통제하고 직장생활이나 개인생활을 최고로 만들기 위한 핵심요소 일 것이다. 우리 모두에게는 부정적인 태도를 버리고 긍정적인 태도를 선택 할 수 있는 힘도 있다. 그렇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능력은 바꿀 수 없지만 태도는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태도의 경쟁력에서 태도를 행동으로 전환하기 위한 10단계방법론을 제시하였다. 오늘 당신의 행동이 내일의 성공을 결정한다며 나쁜 태도를 버리면 성공 할 수 있다며 정기적으로 자동차 엔진오일 갈듯이 태도정비가 필요하며 인간행동의 이해에 접근한 자기성찰과정을 강조한다. 저자 키스해럴은 대학시절 촉망받는 전미 대표 농구 선수였지만 NBA 선발에서 떨어진 뒤 삶의 방황 속에서 부단한 자기개발과 태도훈련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만들어 지금은 동기부여 전문가로 미국기업에서 최고의 교육전문가로 인정받은 기업체 강사이자 컨설턴트이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아침에 눈을 떠서 '멋진 아침인걸!' 이라고 외치는 사람인가, 아니면 억지로 몸을 일으켜 창밖을 바라보며 '또 아침이군.' 하고 한숨짓는 사람인가? 태도는 진보냐, 퇴보야를 결정한다. 일찌기 성공시대의 주역들은 목표가 확실하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처 시대의 주인공이 되기 까지는 남다른 삶의 열정과 처세관이 있다.
실패하는 하는 사람의 대부분의 문제는 태도에 있다.태도의 경쟁력에서 키스해럴은 강조한다. '능력'은 바꿀수 없지만 '태도'는 바꿀수 있다며 태도훈련을 통하여 평범한 당신을 성공시대의 주인공으로, 그토록 많은 것을 성취 할 수 있는 인생에서 그토록 적은 것에 안주하여 그저 생각을 바꿀 용기가 없는 당신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었다는 것이 흥미롭기 도 하다.
오늘날 이사회는 세계화의 물결에 모두가 신음하고 있다. 빠른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여 비틀되고 있는 것이다. 다수의 기업들은 인수합병(M&A)이다 하며, 다른 나라에서는 들어보지도 못한 용어를 들먹이며 펀더멘탈이 부실한 기업들이 너도나도 세계 초 인류 기업을 꿈꾸며 변화에 신음하고 있다. 그조직의 구성원은 어떠한가? 구조조정이다, 명예퇴직이다, 하여 그야말로 위기의식 속에 미래의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하여 몸부림치고 있는 것이다.
이책은 이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한번 접해보며 생각해야할 과제를 던져준다. 꼭 필요한 질문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