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의 비밀 창비 노랫말 그림책
루시드 폴 지음, 김동수 그림 / 창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가수 '루시드폴'의 <문수의 비밀>이란 곡 들어보셨나요?
'문수'는 노랫말 속 반려견의 이름으로, 이 노래는 반려견의 눈으로 쓰여진 아주아주 귀엽고 사랑스러운 노래입니다 :)

[아빠는 나를 너무나 몰라
아빠는 나를 잘 몰라
아빠가 없을 때에는
티비도 보고 있는데
아빠는 내가 그런 줄도 몰라
아빠는 나를 너무나 몰라
난 한글도 읽을 수 있는데]

아빠가 모르는 문수의 비밀들, 정말 귀엽지 않나요? :)

루시드폴은 평소 본인의 반려견인 '보현'이가 음식물을 씹는 소리를 음악으로 만드는 등 반려견을 정말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온 바 있는데요, 그 따뜻한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노래가 <문수의 비밀>인 것 같습니다.

이 아름다운 곡이 김동수 작가의 그림과 만나 멋진 그림책으로 재탄생했어요.
김동수 작가가 그린 문수를 보고 있노라면 그 사랑스러움이 배가 됩니다 :)

김동수 작가님의 <문수의 비밀> 출간 기념 인터뷰를 보니 맑고 깨끗한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무척 복잡한 과정을 거치셨더라구요. 겉보기엔 그냥 슥슥 그린 것 같았는데 이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갔다니! 정말 놀랐답니다.

저는 사실 반려견을 키워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이 노래, 이 그림책을 보면 그 애뜻한 마음이 너무나도 여실히 전해져 뭉클한 감동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나의 첫 사랑
아빠는 나의 큰 우주
아빠는 하나뿐인 사랑스런 애인
아빠랑 함께 걸으면 너무 좋아
하지만 여자친구 생길 때까지]

'아빠는 나의 큰 우주'라는 표현에서 반려견들의 마음 또한 전해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여자친구 생길 때까지'에서 주는 웃음 코드마저 모두모두 사랑스럽습니다.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나도 따뜻한 기운에 하루를 시작하는 마음이 포근해지실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