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할 수 없는 상갓집의 저주
박해로 지음 / 네오픽션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지켜보는 정체모를 공포

 

 피할 수 없는 상갓집의 저주 살(박해로 장편소설 / 네오픽션 펴냄)은 공포와 추리가 함께 있는 한국형 호러물이다. 제목을 보고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초상집에서 시작된 무시무시한 공포라는 책 소개는 이 책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게 한다. 첫 문장을 읽는 순간. 나는 책 속으로 확 빠져들었다. 탄탄한 기획력과 문장들은 읽는 내내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무당과 저주, 그리고 가족의 비극이 잘 어우러져 이것이 진정한 한국형 공포라는 것을 보여준다.

 

 다흥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윤식은 비극적인 가정사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그리고 그의 숨겨둔 애인 영희, 아름답지만 어딘지 모를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듯하다. 윤식의 누나 윤미, 친구 종환이 이 소설의 주요인물이다. 애인 영희와 알콩달콩한 미래를 꿈꾸며 평범하게 살아가던 윤식 앞에 감옥에 있던 새엄마가 찾아오면서 이야기는 미스터리하게 변해간다. 그리고 상갓집에 가서 비밀스런 행동을 하는 윤식, 그것은 무엇이었을까?

 

 한국형 호러인 이 책은 읽는 내내 긴장감과 공포를 느끼게 한다. 이 책에 대한 감상은 딱 한마디면 된다. 재미있다.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드는 스토리는 마지막까지 다른 생각을 하지 못하게 한다. 정말 오랜만에 읽는 가독성이 최고인 책이다. 그동안 중국, 일본 호러물은 많이 접해보았지만, 한국호러는 처음인 듯하다. 이 책은 나에게 한국 호러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었다. 한국적인 공포를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말하고 싶다. 영화로 제작된다 해도 충분히 재미있을 것 같다. 스크린으로도 보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