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 마음 아픈 사람들을 찾아 나선 ‘행키’의 마음 일기
임재영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 바뀌는 그 순간!!!

 

 인생이 적성에 안 맞는걸요( 임재영 지음 / arte 펴냄 )는 정신과 의사 임재영(행키)님의 힐링에세이이다. 제목을 보고 어머어머어머...... 이건 내 이야기인가?!!’ 하고 느꼈다. 그리고 당연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솔직히 나는 인생이 적성에 안 맞지는 않다. 인생이 적성에 맞다고 해야 할까? 세상 살아가는 것이 힘들 때도 있고, 벅찰 때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나는 살아가는 것이 너무 즐겁다. 고민이 있어도, 힘든 일이 있어도 며칠 고민하다가 끝낸다.

 

 요새 솔직히 몸과 마음이 많이 아팠다. 그래서 정말로 사실은 인생이 나의 적성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어찌하리, 적성에 맞지 않다고 그 인생을 포기 할 수는, 바꿀 수는 없지 않는가. 그때 눈에 띈 이 책. 읽어 보고 싶었다.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인생 이야기는 어떨지 많이 궁금했다. 약간은 의학적으로 접근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전혀 그러지 않았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저자가 운영하는 이동식 마음상담소는 의학적인 치료가 아닌, 상담자의 고민을 들어주고 공감하고 있다. 무엇을 하라고, 고치라고 강요하지 않았다. 그저, 아픈 사람들, 고민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그 분들의 아픔을 함께 했다. 그렇다. 우리가 힘든 이유는 그 힘듦을 누구에게 말할 수 없어서가 아닐까?

 

 이 책을 읽으며 많은 걸 깨달았다. 세상이 바뀌기를 바라기 보다는, 내 스스로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그러면 결국은 나의 삶이 바뀔 것이라고 말이다. 이 책대로라면 인생을 살아가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는 것 같다. 그냥 받아들일 건 받아들이고, 포기할 건 포기하고, 잊을 건 잊는다면, 세상사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고 한다. ‘거리의 정신과 의사그분의 생각이 가득 담겨져 있는 이 책은 참 멋지다. 그저 작은 한사람의 들어줌이 세상에 많은 빛이 되었다는 것을 또 느끼게 되었다.






"삶이 바뀔 수 있다면 말해보지 않을래요?

누구에게도 하지 못했던 말, 누군가 들어준다면 삶이 바뀔 거예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karma1228 2018-12-05 18: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행키입니다! ^^ 리뷰 감사합니당~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ㅎ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