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우리를 기억해 - 아빠는 육아육묘 중
우지욱 지음 / MY(흐름출판)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사랑해

 

 오늘이 우리를 기억해(우지욱 포토에세이 / 흐름출판 펴냄 )는 사랑스런 고양이 오냐와 귀여운 아이들의 사진과 그들을 바라보는 아빠와 엄마의 따뜻한 글들로 이루어져 있다. 표지를 봤을 때부터 이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노란색 바탕 위에, 아이와 고양이가 뽀뽀하는 사진은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웃음을 나오게 한다. 그리고 책에 대한 기대를 가지게 만들었다. 빨리 책을 펴보고 싶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결혼 전 10여년을 같이 살았던 나의 고양이 짱이와의 시간이 생각났다. 마지막을 지켜주지 못해 항상 미안하고 마음이 아팠다. 그래서인지 나는 그 아이와의 아름다웠던 시간마저 가슴 속에 묻어버렸다. 그러나 짱이와 닮은 오냐의 사진을 보며 손으로 만져보니, 그때의 좋은 기억이 다시금 생각났다. 마치 짱이와 함께 있는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오냐와의 첫 만남부터 지금까지의 모습은 고양이와 함께 살아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나에게는 지금은 잊고 있었던 소중한 시간들을 생각나게 해주었다. 아팠던 그 기억들이 이제는 아련하고 따뜻한 추억으로 다가왔다. 그것만으로도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오늘이 우리를 기억해이 말 자체가 너무나 좋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소중한 시간들은 흘러가지만 그 시간들은 없어지지 않고 우리의 기억 속에 항상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정말로 너무나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보는 작가의 감성이 느껴지는 책이다. 오냐와 아이들이 같이 성장하며 사랑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았다.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나도 다시금 이 아름다운 털뭉치와의 동거를 고민하게 되었다.

 

그렇게 새끼 고양이가 내 집에 왔다.”





"그렇게 새끼 고양이가 내 집에 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