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움일까 사랑일까
유희완 지음 / 토실이하늘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그와 그녀의 이야기

 

 그리움일까 사랑일까(유희완 지음 / 토실이하늘 펴냄)는 한 남자와 한 여자의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이야기이다. 시집 같기도 하고, 에세이 같기도 한 이 책은 묘한 매력이 있다. 작가는 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말한다. 같은 주제에 대해 남자와 여자의 각각의 생각을 써놓았다. 참 재미있었다. 같은 주제에 이렇게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다니........

 

/남자이야기/

사랑에 관한 것들

자신은 그녀에게 오롯한 사랑이고 싶다는데........

-사랑에 관한 모든 것들을

함께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지금 나에게 전부가 되어버린 그녀에게

나는 오롯한 사랑이고 싶다.

 

/여자이야기/

사랑에 관한 것들

사랑에 관한 모든 것들을 함께하고 싶어 했는데........

-사랑에 관한 것들이라면

그와 함께 모든 것을 공유하고 싶은 나는

그 사람에게 늘 한결같은 사랑이고 싶습니다.

 

 이렇듯 이 책은 한 주제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생각이 잘 표현되어 있다. 그리고 그 표현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그들의 생각의 다름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다르다고 해서 그들의 마음에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것을 표현하고 느끼는 것이 다른 것일 뿐이다.

 

서로를 보고파 하고 궁금해 하는 연인들과 서로의 간극을 좀처럼 좁히지 못해서 갈등하고 있는 연인들, 그리고 추억이 있기에 그리울 수 있는 지난 연인들에게 작은 공감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면 부족한 글을 시작한다.”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을 읽으면서 지금은 아련히 기억되던 어릴 시절의 사랑이 생각났다. 그와의 다름을 몰랐기에 많이 아팠고 혼란스러웠던 그때가........ 신랑과의 연애시절도 생각나고 읽으면서 많이 공감이 갔다. 이 책을 지금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과 사랑을 막 시작하는 사람들, 그리고 사랑이 끝난 후 공허함을 가진 모든이에게 추천하고 싶다.





"서로를 보고파 하고 궁금해 하는 연인들과 서로의 간극을 좀처럼 좁히지 못해서 갈등하고 있는 연인들, 그리고 추억이 있기에 그리울 수 있는 지난 연인들에게 작은 공감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면 부족한 글을 시작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