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신가요?
가지무라 나오후미 지음, 조은아 옮김 / 북아지트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다!

 

 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가지무라 나오후미 지음 / 조은아 옮김 / 북아지트 펴냄)는 아침에 죽어도 못 일어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다. 어릴 적부터, 심지어 고3 시절에도 아침 일찍 못 일어나는 나를 위한 책인 듯 했다. 고민도 하지 않고,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이건 꼭~봐야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형 인간이 되지는 못할지라도, 아침형 인간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었다.

 

1장 아침에 일어나기가 이렇게 힘든 일이었어?

2장 아침이 힘든 사람들의 10가지 유형, 나는 어디에 속할까?

3장 아침이 힘든 이유, 마침내 알게 됐다.

4장 배우고 싶다, 아침이 상쾌한 사람들의 사소한 습관들

5장 따라만 하면 내일부터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다.

부록 상쾌한 아침맞이의 첫걸음, 나의 수면 유형 진단하기

 

 책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보며 나의 수면 패턴과 문제점을 알게 되었다. 나의 수면 습관과 수면 유형이 문제였다. 나의 예상과 달리 아침형 인간에 대한 구경할 거리는 없었다. 그저 질적·양적으로 좋은 수면은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그것을 위해 노력할 것들을 배웠다. 이 책에 쓰인 대로 나도 한번 따라해 봐야겠다. 수면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는 것!!! 그것이 내가 얻은 것이다!! 아침형 인간도 중요하지만, 잘 자고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법을 가르쳐준 소중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