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잘 좀 키워줘 봐! - 육아휴직.전업주부 아빠의 동심저격 육아
김진성 지음 / 밥북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좌충우돌 귀여운 행복덩이 아빠의 상큼발랄 육아일기!!

 

 아빠, 잘 좀 키워줘 봐!(김진성 지음 / 밥북 펴냄)는 웃음이 매력적인 한 귀여운 아빠의 좌충우돌 귀여운 육아기이다. 육아휴직·전업주부 아빠라는 부제를 보고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우리 사회에서 육아 휴직하는 아빠는 참 희귀한 존재이고, 주변에서 본 적이 없기에 더더욱 호기심이 드는 소재였다. ‘아빠가 하는 육아는 엄마랑 어떻게 다를까?’ 그리고 아빠는 어떤 육아를 할까?’ 정말 많이 궁금했다. 그리고 이 책은 나의 호기심을 어느 정도 충족해 주었다.

 

 “아빠 미워라는 아들의 말을 듣고 육아휴직을 결심하게 되었다는 작가의 말은 어느 정도 공감이 되었다. 우리집 상황을 봐도 이런 일은 충분히 가능하다는 생각이 든다. 항상 엄마바라기가 되어있는 아이들, 아빠와는 친해질 시간이 없는 듯하다. 아빠에게 아이를 맡기면 아빠는 아이를 돌본다고 하지만 엄마 입장에서 본다면 정말 기가 찰 노릇이다. 아빠 육아는 육아가 아닌 방치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 아빠들 입장에서는 아마 억울하다고 할 것이지만 말이다. 엄마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책은 참신하고 특별했다. 아이들과 친해지고 싶어, 더 가까워지고 싶어 육아를 한다는 아빠의 입장은 너무나 보기가 좋았다. 아니 부러웠다. 집에 있는 나의 짝꿍에게도 육아휴직에 대해 물어보고 싶었다. 예전에 그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긴 하다. 자기도 집에서 아이를 돌보고 싶다고....... 하지만 그게 과연 진정한 육아일까? 한번 맡겨보고도 싶다. 하지만 외벌이인지라 우리 가정의 경제적 상황에서 불가능한 일이다.

 

 ‘행복해지고 싶고, 행복 하고 싶어서육아휴직을 결심하고, 그 결심에 만족한다는 작가의 선택은 지금 육아에 전념하고 있는 육아맘으로서 박수를 보내고 싶다. 엄마와는 또 다른 아빠의 육아를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느꼈다. 그리고 진정한 육아는 엄마·아빠 공동육아라는 작가의 생각에 동의한다. 자기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게 하고 싶다는 생각!!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가슴에 가장 와닿는 말이다. 가족 모두의 행복이 최선이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오늘도 나는 행복한 육아를 하려고 마음먹는다.


 



"미래만을 걱정하던 예전에는 잘 몰랐습니다. 지금이 소중하다는 것을요. 이제는 알 것 같습니다. 지금이 정말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요. 나이를 먹으니 점점 기억을 잘 못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열심히 즐겨야겠습니다. 아이들과 같이했던 그 기억을 열심히 가슴에 남겨야겠습니다. 그것이 소중한 시간을 가장 소중하게 보내는 방법이라는 것을 아이들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