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다 아세안 - 난방비 무서워 떠난 동남아 10국 방랑기록
감성현 지음 / 슬로래빗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남아~~나는 책으로 갔다왔다!!!

 

 뜬다 아세안( 감성현 지음 / 슬로래빗 펴냄)은 난방비가 무서워 동남아로 떠난 한 남자의 여행기이다. 추운 겨울 난방비가 무서워 차라리 따뜻한 나라로 떠나자는 작가의 여행 동기는 나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글은 어디서나 쓸 수 있기에 떠난다는 그 말 멋졌다. 그리고 어떤 여행을 하게 될까 하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다. 나의 예상은 어긋나지 않았다. 작가의 재치와 발랄함은 이 책을 읽는 내내 나에게 행복함과 웃음을 주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작가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졌다. 가보지 않았지만 정말로 가본 것 같았다. 여행 일정부터 숙소, 음식 그리고 풍경까지 너무나 자세하고 생생했다. 나중에 여행을 간다면 이 책에 나온 여정을 따라해 봐도 될 것 같다. 이 책은 읽는 내내 나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작가의 솔직한 여행담은 너무나도 여행을 원하게 만든다.


 나라와 도시 이름 그리고 거기에 곁들어지는 좋은 글들의 구성은 특히나 좋았다. 사진을 보며 아름다운 동남아의 풍경에 푹 빠지게 만들었다. 그리고 꼭 떠나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행!!! 여행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떠남과 그 속에 있는 자유로움 그리고 소소한 행복을 마음껏 느낄 수 있었다.

 

긴 여행과 짧은 여행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대하는 태도에 있다. 짧은 여행은 피곤해도 비가 와도 일단은 밖으로 나간다. 하나라도 더 보고, 경험해보려고 한다. 하루하루가 너무 아깝고 소중하다. 긴 여행은 그렇지 않다. 피곤하면 늘어지게 쉬고, 날이 궂으면 숙소에서 뒹굴게 되고, 이번에 못 하면 다음으로 미룬다. 너무 많은 하루가 있기에, 하나의 하루가 사라진다고 해도 그다지 아깝지 않다.”

 

 긴 여행도 짧은 여행도 나름의 이유에서 좋은 듯하다. 지금 당장 떠나고 싶다



"긴 여행과 짧은 여행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대하는 태도에 있다. 짧은 여행은 피곤해도 비가 와도 일단은 밖으로 나간다. 하나라도 더 보고, 경험해보려고 한다. 하루하루가 너무 아깝고 소중하다. 긴 여행은 그렇지 않다. 피곤하면 늘어지게 쉬고, 날이 궂으면 숙소에서 뒹굴게 되고, 이번에 못 하면 다음으로 미룬다. 너무 많은 하루가 있기에, 하나의 하루가 사라진다고 해도 그다지 아깝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