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1단 - 한장의 사진 하나의 단상, 정현진 산문 사진집
정현진 지음 / 파랑새미디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함께 한 짧은 여행......그리고 긴 여운

 

 11( 정현진 산문 사진집 / 파랑새미디어 펴냄)은 사진과 글이 함께하는 산문사진집이다. 산문 사진집이라는 표현이 많이 낯설었다. 사진과 글이 함께하는 멋진 책! 11단에 대한 나의 느낌이다. 한해가 가고 새로운 한해가 오는 시점에 절묘하게 읽게 된 책은 나에게 많은 생각과 그리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줬다.

 

 사진이 나오고 그 사진에 대한 짤막한 설명 혹은 느낌을 쓰고 그 다음에 또 글이 나온다. 사진을 보고 글을 읽고 또 사진을 보고 글을 읽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그 생각 틈으로 마음이 편안해진다. 글을 입으로 소리 내어 읽어보았다. 더 좋았다. 음독의 기쁨을 느끼게 하는 글은 참 새로웠다. 나는 작가와 함께 길을 나섰고, 사색하고...... 함께 걸으며, 그 속에서 치유 받고, 순응하며 길을 멈췄다.

 

 짧은 시간이나마 함께 한 여행. 참 평온했다. 행복한 시간이었다.

 

느낌

 

꺽이고, 물에 잠기고...

 

상대가 상처입고 이중고를 겪는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다 하더라도,

바라보는 내 마음에 따라

전혀 다르게 보이기까지 한다.

 

대상에 대한 느낌...

 

대상이 처한 사실과는 다르게,

내 마음속에서 만들어 내는 결과물일 뿐이다. “




짧은 시간이나마 함께 한 여행. 참 평온했다. 행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