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는 문제 - 교양 있는 남자들의 우아한 여성 혐오의 역사
재키 플레밍 지음, 노지양 옮김 / 책세상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위트와 재치가 넘치는 여성 혐오사!!

 

 여자라는 문제( 재키 플레밍 그리고 씀 / 노지양 옮김 / 책세상 펴냄 )는 교양 있는 남자들의 우아한 여성 혐오의 역사를 위트 넘치는 글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한 책이다. 처음에 여자라는 문제라는 제목을 보고 그저 흔한 페미니즘에 관한 책이려니 하고 생각했다. 많이 어렵고 심각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쉽게 책을 펼치지 못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또 얼마나 많은 나의 분노를 불러일으킬까 궁금하기도 했다. 여성 문제를 다룬 책들이 거의 그러하였으므로!!!

 

 ‘여자라는 문제란 책은 우선 얇았다. 거기다 글자가 적었다. 그리고 일러스트들이 가득했다. 짧지만 재치 있는 문장과 위트 가득한 일러스트들은 읽는 내내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물론 그 웃음은 참 너무하네..... 이런 웃음도 있었다. 너무나 뛰어난 비유와 풍자를 접하면서 재키 플레잉이라는 작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되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생각지도 못했던 남자들의 시선에서 보는 여성은 신기만 했다. 우리가 천재라고 위인이라고 생각했던 남자들의 여성관은 생각보다 처절했다. 충격이었다.

 

 이 책은 정말 주변에 사람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다. 생각지도 못한 여성문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여성 문제를 이런 시각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나에게는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다. 꼭 읽자!!!!! 그리고 생각해보자!! 나의 닫힌 여성문제에 대한 생각을 획기적으로 넓혀준 책이다.

 

아주 오래전, 그 시절에는 여자란 존재하지 않았다네. 학창 시절 역사 시간에 여자들에 대한 어떤 이야기도 들을 수 없었던 이유지. 그 시절에는 남자들만 있었고 그중 상당수가 천재였어.”

 

쇼펜하우어가 간결하게 정리해주었더. 여자는 몸만 큰 아이로 어린아이와 남자의 중간쯤 되는 존재라고, 여기서 남자란 진짜 인간, ‘인류를 뜻하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