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
이윤진 지음 / 생각활주로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What do you want?”(무엇을 원해요?)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행!!

 

 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이윤진 지음 / 생각활주로 펴냄)은 열 한 번의 방황과 열 한 번의 방랑을 통해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을 처음 본 순간, 제목을 보고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과 방황이라는 주제, 나를 찾아간다는 소재가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우린 누구나 한번쯤 현실을 떠나 이상의 세계로 떠나고 싶어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을 버려두고 떠나가는 사람은 많지 않다. 이 책을 읽으며 책의 저자에게 부러움과 질투의 감정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지금 당장 나는 떠나지 못하지만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자유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의 내용은 간단하다. 한번 뿐인 삶, 즐기며 재미있게 살자는 이야기이다. 너무나 평범하고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내용을 작가는 여행지를 통해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가벼운 에세이라고만 생각하고 읽은 책은 생각보다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마지막 순간에 선명해지는 것들이라는 것은 이 책의 제목만이 아니었다. 저자가 우리에게 주는 질문과 답이었다. 작가가 보여주는 여행지를 따라가며 질문에 답하다 보니 지금 이 순간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가 보였다.

 

 이 책에는 인생에서 닥칠 수 있는 많은 질문에 대한 답에 대한 도움을 주는 글들이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CPR(심페소생술)을 신체에 대한 것이 아닌 영혼에 대입해 보여주는 글은 인상적이었다.

 

Confide your difficult situation to someone else

(누군가에게 털어놓아라)

Promptly and

(신속하게 그리고)

Raise your self-esteem through empathy

(공감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라)

 

 영혼의 응급 상황을 외부의 누군가에게 알린다는 것 그리고 당신의 마음에 공감을 불어넣는 것은 영혼을 다시 숨 쉴 수 있게 하는 영혼의 소생술인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이라는 단어의 의미 그대로 우리가 아직 이렇게 살아 숨 쉬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또 하나의 중요한 과제는 남아 있는 삶 동안 진정한 인생을 살아내는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Confide your difficult situation to someone else

(누군가에게 털어놓아라)

Promptly and

(신속하게 그리고)

Raise your self-esteem through empathy

(공감을 통해 자존감을 높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