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밀리언 특별판) - 20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김태훈 옮김 / 8.0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밑줄 그을 충분한 이유!!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지음 김태훈 옮김 에이트 포인트 펴냄 )는 20년 연속 와튼 스쿨 최고 인기 강의를 토대로 쓴 책이다읽으면 왠지 똑똑해질 것 같은 책이라고 표현하고 싶다그리고 감히 똑똑해진다고 아니 현명해 진다는 표현을 하고 싶다처음 이 책을 볼 때는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그리고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선택하였다책을 읽었다책은 편집도 깔끔하고 내용도 쉽게 서술되어 있어서 읽기도 쉬었다그러나 왠일인지 진도가 나가지 않는 것이다분명 편하게 읽었는데쉽게 읽었는데한 챕터를 넘기기가 어려웠다.



 이 책은 크게는 Part1,2로 나누어져 있고, Part1 : 통념을 뒤엎는 원칙들이라는 제목 하에 9강으로 이루어져 있고, Part2 : 원하는 것을 얻는 비밀이라는 제목 하에 7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3강까지 읽은 후나는 책 읽는 전략을 바꾸었다오랜만에 자와 볼펜을 꺼냈다그리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문에 줄을 그어가며 읽기 시작했다여전히 시간은 오래 걸렸다줄을 그어가며 책이 나에게 하는 질문에 답하며 읽으니작가가 나에게 주고자 하는 것이 조금 더 자세히 느껴졌다사례들을 하나하나 보며 그 사례에 나의 경우를 대입하며 읽어 보았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가??!! 이 책은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차분하게 그리고 단계적으로 말해주고 있다글과 그림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다협상에 아니 협상이라기 보다는 사람과의 관계그리고 사회생활에 힘듬을 겪는 우리에게 답으로 가는 길을 보여주는 책이다이 책을 읽고 나면 협상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많은 방법과 사례들이 있지만그 중에 하나 항상 사람을 중심에 놓고 생각하면 되는 것이다개인적으로 나는 Part2 13강 자녀교육의 비밀을 읽으면서 많은 공감을 하였다아이를 가진 그리고 앞으로 부모가 될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강의이다.


이 책은 어렵지는 않다그러나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다그리고 그 생각에 대한 보답도 충분히 준다오랜만에 줄을 그어가며 읽은 책이다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말하고 싶다그리고 한번 읽고 책장에 꽂아두는 장식용 책이 아니라가까이에 두고 싶은 책이다내가 살아가면서 관계에 힘듦이 있을 때 찾아보고읽어보고생각하며 좀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하지만 그 실천과 노력은 많이 필요하다이 책이 나에게 준 교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