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의 술래잡기 모삼과 무즈선의 사건파일
마옌난 지음, 류정정 옮김 / 몽실북스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그와 나의 숨막히는 두뇌게임은 시작되었다!!!

 

 사신의 술래잡기( 마예난 지음 / 류정정 옮김 / 몽실북스 펴냄 )는 천재 탐정 모삼과 그의 파트너 무즈선이 범죄자 L과 두뇌싸움을 벌이는 범죄추리소설이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느낌을 말하라고 한다면 나는 한 줄의 말이 떠오른다. “재미있다.” 이 말 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다. 정말 재미있다. 책을 펴자마자 그 자리에서 다 읽었을 정도로 엄청난 가독성과 매력을 지녔다. 탄탄한 구성과 줄거리는 독자를 몰입하게 만든다. 주인공 모삼의 추리에 따라 책을 읽다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

 

 알려지지 않은 범죄자 L!!! 그가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 도대체 L의 목적은 무엇일까? 잔인한 범죄자라고 만은 볼 수 없는 듯하다. 우리가 놓친 무언가가 있다. 모삼과 무즈선의 팀워크는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를 능가하는 케미가 있다. 그리고 오팀장님도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작가는 하나하나의 인물에 독특한 매력을 집어넣었다. 스쳐지나가는 인물들마저도 각자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모처럼 오랜만에 좋은 소설을 만난듯하여 기분이 좋다. 이 책은 독자에게 추리하고 상상하는 기쁨을 준다. 책을 읽으면서 모든 사람이 L과 같고, 의심이 되었다. 도대체 L은 어디에 있을까??? 우리 함께 찾아봤으면 한다.

 

 사신의 술래잡기를 다 읽은 지금, 모삼과 무즈선, 그리고 L의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 이들의 술래잡기는 어떻게 전개될지...... 사신의 술래잡기의 후속편이 너무나 궁금하다. 이 술래잡기의 마지막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내가 마음속으로 응원하는 그가...... 승리자가 되었으면 한다!!!

 

타인이 너를 어떻게 대하는 지는 그들의 업고고,

또한 그들에게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는 너의 업보이다.

 

시간은 결국 모든 것을 치유하지. 지나간 일이 얼마나 슬프건, 잔인하건, 행복하건......

시간은 모든 것을 데리고 가. 이걸 봐. 이 시계가 또 빨리 가고 있잖아.

 

 

오늘의 과()는 지난날의 인(), 오늘의 인은 후일의 과가 될 것입니다. 1년 전의 유인 (誘因)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점점 깊게 새겨져 오늘의 만회할 수 없는 사건을 일으킨 것이지요.



시간은 결국 모든 것을 치유하지. 지나간 일이 얼마나 슬프건, 잔인하건,
행복하건......
시간은 모든 것을 데리고 가. 이걸 봐. 이 시계가 또 빨리 가고 있잖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