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로드 - 사라진 소녀들
스티나 약손 지음, 노진선 옮김 / 마음서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나, 그 소녀는 어디에......

 

 실버로드_사라진 소녀들( 스티나 약손 지음 / 노진선 옮김 / 마음서재 펴냄 )은 사라진 딸을 찾는 한 아버지의 이야기이다. 렐레!! 그는 백야가 시작되면 실버로드를 달린다. 3년 전 어느 날, 그의 딸 리나가 연기처럼 사라져버렸다. 실버로드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 사라진 그 아이는 도대체 어디로 간 것일까? 많은 사람들은 리나가 죽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렐레는 리나가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굳게 믿는다. 아니 믿어야만 한다. 그래야 그는 살아갈 수 있다. 그리고 여기 또다른 소녀가 있다. 메야!! 가족이 그리운, 이 아이, 과연 이 아이는 행복한 가족을 찾을 수 있을까?

 


렐레와 메야는 어떤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줄까? 책을 읽는 내내 가슴이 쫄깃쫄깃했다. 도대체 범인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책 속의 모든 이가 범인처럼 보였다. 모두가 의심스러웠고, 모든 장소가 위험해 보였다. 과연 리나는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렐레는 딸을 찾을 수 있을까? 메야는 행복한 가족을 만들 수 있을까? 모든 것이 궁금하기만 했다.

 

제 경험상 잘 웃는 사람을 조심해야 하더군요.

 

무슨 말이죠?

 

아무 이유 없이 웃고 미소로 상대를 속이는 사람들 말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사악하더군요.

 

명심하죠.


 백야라는 매혹적인 배경으로 펼쳐지는 실버로드’!!! 이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에서 펼쳐지는 북유럽 스릴러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다른 느낌의 이야기였다. 스티나 악손이라는 작가를 앞으로 주목하게 될 것 같다. 무섭지만, 잔인하지 않고, 슬프지만 묘하게 아름다운 이 책은 북유럽도 우리와 다르지 않는 가족이라는 개념을 보여준 책이다. 많이 접해보지 못한 북유럽의 책을 이 이야기를 통해 접하게 되어 기쁘다. 그리고 북유럽이라는 가보지 못한 곳의 풍광이 더욱더 이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