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시옷들 - 사랑, 삶 그리고 시 날마다 인문학 1
조이스 박 지음 / 포르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간다는 것은......

 

 내가 사랑한 시옷들( 조이스 박 지음 / 포르체 펴냄 )날마다 인문학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다. 를 처음으로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나는 솔직히 시를 좋아하지 않는다. 좋아하지 않는다기보다는 어렵다고나 할까? 여유와 여백을 가지고 대해야 하는 것이 시라는 생각을 한다. 천천히, 음미하면서 말이다. 하지만 나는 시를 음미하면서 읽기 보단, 그저 산문처럼 쭉쭉 읽어버려서 그 안의 의미를 느끼기엔 조금 벅차다. 그래서 그런지 시라는 분야는 나에게 어렵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이 책은 왠지 나에게 그 어려운 것을 해보게 할 것 같았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_ 사랑의 언어

2_ 존재의 언어

3_ 삶의 언어

 

 시를 소개하기 전, 시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준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참 좋았다. 알지 못하는 누군가를 소개해주는 그래서 더욱더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어지는 그 느낌말이다. 그리고 원문으로 시를 보여준다. 다음엔 그 영시를 번역한 시, 원문 시와 번역본을 읽으니 느낌이 새로웠다. 그리고 시에 대한 이야기들, 시인과 그때의 시대상황과 시에 대한 감상평들이 나와 있어 그 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에는 영시로 배우는 영어라는 부분인데, 영어를 좋아하고 영어공부를 하는 분께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릴케, 푸시킨만 알던 나에게 참 많은 시인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 고마운 책이다. 시 뿐 아니라 시인의 삶과 그들의 일상, 그리고 그때의 시대상황을 설명해줌으로 시에 대한 이해를 더 높일 수 있었다. 그리고 그들의 시에는 사랑, 존재, 삶이 들어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직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시!!! 하지만 이 책과 함께한다면, 조금은 그 어려움을 극복할 있을 것 같다!!!

 


 <많은 시 중에서, 가장 나의 마음에 와 닿은 시를 소개하고 싶다.>


Inventory

 

-Dorothy Parker

 

Four be the things I am wiser to know:

Idleness, sorrow, a friend, and a foe.

 

Four be the I’d been better without:

Love, curisoithy, freckles, and doubt.

 

Three be the things I shall neverf attain:

Envy, content, and sufficient champagne.

 

Three be the things I shall have till I die:

Laughter and hope and a sock in the eye.

 

 

재고

 

-도로시 파커

 

네 가지가 있으니 내가 알게 되어 더 현명해진 것들

게으름, 슬픔, 친구 그리고 적수

 

네 가지가 있으니 없었더라면 더 좋았을 것들

사랑, 호기심, 주근깨 그리고 의심

 

세 가지가 있으니 나는 평생 지니지 못할 것들

질투, 콘텐츠 그리고 넘치는 샴페인

 

세 가지가 있으니 바로 죽을 때까지 내게 있을 것들

웃음, 희망 그리고 그러다 삶에 한 대 얻어맞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