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철학이 필요해 - 고민이 너무 많아서, 인생이 너무 팍팍해서
고바야시 쇼헤이 지음, 김복희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자들이 들려주는 삶의 해결책~~

 

 그래서 철학이 필요해( 고바야시 쇼헤이 지음 / 김복희 옮김 / 쌤앤파커스 펴냄 )는 고민이 너무 많아서, 인생이 너무 팍팍해서 고민인 우리에게 철학자들이 들려주는 고민 상담이야기이다. 철학으로 고민을 해결한다?? 과연?? 철학은 어려운데...... 고민을 해결하고자 읽은 책이, 더 고민을 만들어주면 어쩌지? 이런 생각이 드는 제목이었다. 과연 철학이 우리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 이런 마음을 가지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

. 자존감

. 관계

. 연애와 결혼

. 인생

. 죽음

 

 상담자가 고민을 이야기하고, 그 고민에 맞는 철학자를 통해 고민을 해결해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내가 알지 못하는 철학자들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칸트, 니체, 아들러 등등의 철학자 외에 다른 철학자들이 많다는 것이 충격이었다고나 할까? 나 참 많이 몰랐구나. 내가 참 무식(?)했구나...... 이 책은 철학자들의 이론과 각각의 맞는 상황들을 어렵지 않게 설명해 저어서 정말 좋았다.

 


 참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많은 철학이론과 철학자들이 나오지만, 그것은 걱정에 불과할 뿐...... 그들의 이론과 사상 그리고 조언은 나에게 너무나 편안하게 다가왔다. 인생 상담책!!! 철학자들에게 듣는 인생 상담은 정말 좋았다. 그래서 얻은 결론!! 나에게 충실하고, 지금에 충실하고, 나에게 집중하자!! 많이 힘들고 지루한 요즘, 이 책은 나에게 하나의 쉼으로 다가왔다.

 

세상의 사실을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나

세상을 행복하게 살고자

마음먹는 것은 가능하다

 

-루트비히 비트겐슈타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