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비틀 킬러 시리즈 2
이사카 고타로 지음, 이영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엇비슷하고 흐릿한 진실 그리고 결말

 

 마리아비틀( 이사카 고타로 지음 / 이영미 옮김 /RHK 펴냄 )은 초고속 열차, 신간센에서 벌어지는 흐릿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에는 독특하고 개성 만점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 등장인물들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충분히 재미있다. ‘이사카월드를 창조해 낸 작가이사카 코타로의 작품이라는 것만으로도 이 책에 거는 기대는 크다. 어떤 특이한 인물과 줄거리를 보여줄지, 가슴이 두근거렸다. ‘마리아비틀혹은 레이디비틀’, 일곱 가지의 슬픔을 등에 지고 날아가는 무당벌레는 어떤 의미일지, 궁금하기만 하다. 이제 그 궁금증을 향해 한번 책을 펼쳐보기로 한다.

 

마리아 님의

일곱 가지 슬픔을

등에 지고 날아간다.

그래서

무당벌레는

레이디비틀이라고 불린다.

 


 기무라_왕년에 킬러였던 그는 아들에게 위해를 가한 소년(왕자)을 처단하기를 원한다. 왕자_사이코패스인 조숙한 이 아이는 왜 사람을 죽이면 안되나요?”라는 질문을 모두에게 던진다. 세상을 우습게 생각하고, 자기 손에 있다고 생각하는 이 아이, 이 아이를 대체 어찌해야할지...... 밀감과 레몬_이 콤비 킬러는 이 작품에서 유난히 마음이 짠하다. 고전을 좋아하는 밀감과 토마스와 친구들을 좋아하는 레몬은 인질로 잡힌 보스의 아들을 무사히 귀환시키고, 돈이 담긴 트렁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나나오_어쩌면 이 책의 진정한 주인공 같기도 한 불운의 사나이이다. 이 사나이는 과일콤비가 가지고 있는 트렁크를 가로채야하는 임무를 완수해야한다. 각자의 사정과 임무를 가지고 신간센 열차에 몸을 실은 이들, 이들은 과연 어떤 만남과 이야기를 들려줄지!!!

 

왜 사람을 죽이면 안되는 거죠?


 왕자의 이 질문은 나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다. 당연히 안되지? 하지만 왕자가 느끼는 의문, 국가나 권력의 힘으로 행해지는 살인은 어떻게 보아야 할 것인가? 개인의 살인은 안되지만, 큰 권력의 살인은 가능하다??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도 머랄까 조금 찝찝하다. 인간의 폭력과 악은 이미 내재되어 있는 것일까? 어쩌면 해프닝처럼 보이는 모든 사건들은 다 나름의 결론과 이유가 있는 듯하다. 그 이유가 조금은 나에게 어렵게 느껴진다. 장난처럼 툭툭 던지는 말들과 이유 없어 보이는 그들의 답이 이 책이 주는 재미인 듯하다. 한번은 부족하고, 2번 이상은 읽어야 이 책의 참된 재미를 느낄 듯하다. 역시나 이사카월드이다. 이사카 코타로가 보여주는 그만의 독특한 세계는 어찌 보면 쉽고, 어찌 보면 너무나 이해하기 어려운 세계인 듯하다. 하지만 나는 외친다. 이사카월드 만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