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신부의 순진 열린책들 세계문학 245
길버트 키스 체스터턴 지음, 이상원 옮김 / 열린책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신부가 그 신부가 아니었어!!

 

 브라운 신부의 순진( 길버트 키스 체스터턴 단편집 / 이상원 옮김 / 열린책들 펴냄)은 세계3대 명탐정 브라운 신부의 활약상을 그린 책이다. 세계3대 명탐정이라는데, 셜록 홈즈와 맞먹는 분이라는데, 왜 나는 몰랐을까? 솔직히 처음 제목을 보고 브라운 신부는 웨딩을 하는 그 신부인지 알았다. 푸하하하~~ 웃겨도 어쩔 수 없다. 진실이니까!! 하지만 책 소개를 다시 보니 그 신부가 그 신부가 아니었다. 정말로 신부님이셨다. 작달만한 키에 보잘 것 없는 외모를 가진 브라운 신부, 캐릭터 설정부터 심상치 않았다. 왠지 탐정 같지 않는 탐정님이시다. 그 신부님의 활약상~ 한번 보러가자!!

 


 사건을 몰고 다니는 신부님이라고 해야 하나? 브라운 신부님은 셜록 홈즈나 다른 탐정들처럼 사무실은 없다. 그저 그가 가는 곳에 사건이 일어난다. 그리고 그 일어난 사건을 명쾌하게 해결한다. 하지만,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은 녹록치만은 않다. 사건만 해결할 뿐만 아니라, 범인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져주는 분이다. 성직자여서 그럴까? 이 책에는 총 12개의 단편들이 있다. 초기작부터 다양한 작품들은 브라운 신부의 놀라운 활약상을 보여준다. 읽으면서 조금은 더디다는 생각도 했다. 추리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인생과 종교 그리고 삶에 대한 브라운 신부의 깊이있는 고민도 엿보인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어릴 적 이 신부님 만나본 듯하다. 하지만 워낙 다른 명탐정들의 활약이 대단히 이 신부님~기억에서 사라진 듯!! 하지만, 브라운 신부님~다시 만나니 좋다. 추리문학의 거장이라 일컬어지는 체스터턴의 이 책은 추리소설과 함게 단편소설의 매력도 느낄 수 있었다. 12개의 다양한 사건들을 짧게 짧게 만나보니 좋았다. 그렇다고 줄거리나 구성이 허술하지는 않다. 단편답게 더욱더 짜임새 있는 추리와 전개를 보여준다. 그동안 보았던 추리소설들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브라운 신부의 순진!!! 가볍게 훅훅 읽기보다는 차분히 읽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