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하 - 반룡, 용이 될 남자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왕!! 그 길을 함께 가다

 

 제왕업 ( 메이위저 장편소설 /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펴냄 )는 명문세도가의 여식 왕현과 시대의 영웅 소기가 사랑과 세상을 얻는 이야기이다. 상권에 이은 하권은 더욱더 스케일이 커지고 재미났다. 상권이 왕현(아무)과 소기의 사랑이야기가 주된 소재였다면, 하권은 그들의 사랑과 더불어 패왕의 길으 다루었다. 황실의 권력자에서 그 황실의 지배자가 되어가는 이야기인 것이다. 두 남녀의 사랑뿐만이 아닌, 세상을 가지고자 하는 영웅과, 그 영웅에게 박수치는 여인이 아닌, 그와 함께 패왕의 자리를 같이 하는 동지로서의 여인이 이 책에 있다.

 


 상권의 이야기는 우리 이제 그만 사랑하게 해주세요.’ 였다면 하권은 이제 우리 천하를 가지게 해주세요!!’라고 할까?!! 읽는 내내 가슴이 조여왔다. 그저 그들의 사랑이야기가 아닌, 세상을 가지기 위한 한남자의 강함이 보였다. 하지만 그 남자의 강함만 보였다면 이 책은 그저 그런 흔한 로맨스 소설이 될 것이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 왕현은 남자의 성공을 위해 박수만 치는 그저 그런 연약한 여주인공이 아니었다. 그녀는 그와 함께, 아니 그가 없음에도 그 권력의 암투를 이겨내고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킨 여인이었다.

 


 읽는 내내 가슴이 조마조마하게 했다. 그들은 과연 패왕의 길을 성공할 수 있을까? 몇몇의 인물들만이 돋보이는 그런 작품은 아니었다. 각각의 인물들의 성격이 명확하고 그들의 행동에는 나름의 이유가 다 있었다. 어떤 이의 행동은 마음을 아프게 했고, 또 어떤 이의 행동은 이해가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난후, 그들의 모든 행동이 이해되었다. 작가의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이 책을 더욱더 짜임새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이 책을 더욱더 돋보이게 한다. 그래서 드라마로도 제작되는 모양이다. 드라마도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름답고 멋진, 하지만 사나운 여인 아무와 시대의 영웅 소기, 그리고 자담, 아숙등 많은 책속의 인물들을 입체적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드라마는 책을 읽어본 후에 시청하길 바란다!!! 재미있고 매력적인 중국대하역사소설~~제왕업!!! 스케일 큰 장대한 역사로맨스를 기대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라고 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