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 썰록
김성희 외 지음 / 시공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과 호러의 만남!!!

 

 좀비썰록( 김성희·전건우·정명섭·조영주·차무진 지음 / 시공사 펴냄 )5명의 젊은 작가 5인의 재기와 익살을 맛볼 수 있는 단편집이다. ‘좀비썰록’,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 좀비 탐정??? 설록홈즈인가?? ~ 이건 땡!! ~이야기라는 말인가?? 책을 받자마자 표지의 고은 때깔은 완전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왠지 옛이야기가 나올 것 같은 이 책!! 대체 정체는 무엇일까? 5인의 작가가 보여줄 좀비 재담집 엄청 기대된다.


 

5인의 작품은

관동행 : GAMA TO GWANDONG 김성희

만복사 좀비기 정명섭

사랑손님과 어머니, 그리고 죽은 아버지 전건우

운수 좋은 날 조영주

, 소나기 차무진

 정말 제목만 보아도 이야기들이 정말로 기대된다. 어떻게 고전을 비틀지, 젊은 작가들의 재기와 발랄함은 이야기는 읽는 내내 웃음을 터트리게 했다. 그리고 각각의 이야기들은 작가들의 나름의 특성을 보여주었다. 한권의 책으로 5명의 작가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고전을 이렇게도 다른 이야기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은 예상치 못한 즐거움이었다.



 미드에서 보는 잔인하고 피를 좋아하는 좀비가 아닌, 사랑과 기쁨, 그리고 어쩌면 나름의 사연이 있는 좀비들. 어떤 작품에서는 애잔했고, 어떤 작품에서는 코믹했으며, 어떤 작품에서는 사랑스러웠다. 5명의 젊은 작가들이 만들어준 이 작품은 그들의 가능성과 한국 장르문학의 앞날을 보여주었다. 5인의 작가들, 예전부터 좋아했지만 앞으로 더욱더 좋아질 듯하다. 단편의 매력을 한없이 보여준 이 책, 한 작가가 아닌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어 더욱더 좋았다. 한국적인 요소가 듬뿍 느껴지는 이 책은 우리만이 느낄 수 있는 한과 애잔함을 보여주었다. 그래서 어쩌면 더욱더 가슴속에 깊은 여운을 남긴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