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온 - 잔혹범죄 수사관 도도 히나코
나이토 료 지음, 현정수 옮김 / 에이치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 좀 튀긴다!!!

형사 같지 않은 그녀 도도!!!

점점 형사가 되어 간다!!

 

 온( 나이토 료 지음 / 현정수 옮김 / h 펴냄 )은 잔인한 살인사건을 파헤쳐 가는 형사의 이야기이다. 신입형사 도도 히나코가 사건 파일을 뒤적이고 있다. 그녀는 형사부에 배속되었지만, 아직은 내근직으로 서류 업무에 쫓기고 있다. 그녀는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미해결 파일들을 보고 있다. 비상한 기억력을 가진 그녀는 사건 파일 하나하나를 외워 나간다. 언젠간 그 기억력이 도움을 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어느 날 관내에 기묘한 사건이 발생한다. 자살 같은데 무엇인가 이상하다...... 자살인가, 타살인가? 사건 현장에 첫 출동한 그녀. 첫 현장의 느낌은 최악이었다. 마음과 같지 않는 신체 반응으로 그녀는 힘들어한다. 사건은 너무나 기괴했다. 강간미수 사건의 용의자로 알려진 피해자, 그는 그가 저지른 사건의 방식으로 죽었다. 과연 사람이 자기 자신을 죽일 수 있을까? 여기에서부터 그녀의 사건 추적은 시작된다. 소재부터, 전개까지 정말로 충격적이었다. 하지만 그 충격만큼이나 엄청난 재미를 주는 책이다.

 


 오랜만에 완전 취향저격이어서 행복했다. 이야기에 어느 곳에도 틈이나 구멍은 없었다. 정말 완벽한 수사범죄물 이라는 생각이 든다. 주인공부터 그 주변의 인물들, 그리고 줄거리와 전개까지 완벽하다. 여러 개의 사건이 발생하고, 그것들이 얽히고 설켜 이루어내는 이 책은 정말로 정말로 완벽하게 재미났다. 마지막에 느껴지는 작가의 큰 그림은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그 완벽함을 깨달았을 때 와~~하게 된다.

 

사람을 몇 명이나 죽이든

사형이 집행되어

자신이 죽는 것은 단 한번 뿐입니다.

 

- 간수 미부씨의 말-

 

 이 책은 그냥 재미있는 범죄 수사물은 아니었다. 살인자와 피해자, 그리고 그 가족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재미와 교훈,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준 이 책은 나이트 료라는 작가를 강렬하게 인식하게 되었다. 이 작가의 다음 책, 굉장히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