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오브 갓 - 그 의사는 왜 병원에서 몸을 던졌을까?
사무엘 셈 지음, 정회성 옮김, 남궁인 감수 / 세종(세종서적)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의사......그들의 숨겨진 또다른 이야기!!

 

 하우스 오브 갓_The House of God( 사무엘 셈 지음 / 정회성 옮김 / 남궁인 감수/ 세종 펴냄 )은 의사들, 아직은 의사라고 말하기는 약간 부족한 인턴들(수련의)의 이야기이다. ‘하우스 오브 갓이라는 제목을 보고 어떤 소설일지 궁금했다. 표지의 의사가운을 입은 남자가 붉은 달을 배경으로 쓸쓸히(?) 서있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

 



혼란스럽지만무엇보다 사실적이다!!

남궁인 -

 

그 인턴은 왜 병원 옥상에서 몸을 던졌을까?

 


 보면 볼수록 궁금해지는 책~ 어찌 보면 현대의 로얄 직업중의 하나인 의사의 이야기, 이 책이 보여주는 그들의 이야기를 빨리 만나보고 싶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솔직히 버겁다는 생각을 했다. 600페이지가 넘는 엄청난 양도 양이었지만, 책 여기저기에 있는 의학용어들과 어려운 단어들은 진도 빼기를 어렵게 했다. 처음에는 각주를 읽고, 읽고 또 읽었다. 어느 순간 메모지에다가 자주 나오는 의학용어나 어려운 단어들을 적어놓기 시작했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뒤로 갈수록 어느 순간 그 용어들에 익숙해지는 나를 발견했다. 학습의 효과인가 신기했다. 단어도 단어지만 이 책의 내용 자체가 결코 가볍지 않았다.

 

 미국 혹은 현대 행해지는 의료와 인턴들의 대한 모순과 불합리에 대한 글은 충격적이기까지 했다. 이 책은 환자에게 의료행위를 하는 것 자체가 그 환자를 위험하게 한다는 것과 병원에 꼭 가야하나?’, 의료에 대한 불안함을 느끼게 한다. ‘대체 여기에 나오는 의사들, ~ 인턴들은 왜 그러는 것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배움의 한 과정을 어찌 저리 힘들게 하는지...... 당최 나는 그들을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의사의 길에 대해 고민하는, 그들을 이해할 수 있을 것도 같다. 하지만, 여전히 나는 이들의 고민과 방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는 없었다. 우리와는 다른, 아니면 시대가 달라서 일까? 조금은 공감하기 어려운 내용이었다.

 

 하지만, 그래도 그 안에서 성장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내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은 로이의 방황과 성장의 모습을 다루고 있는 의학성장소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많은 방황 속에서 결국은 좋은 의사가 되기로 결심한 그의 고통과 고뇌가 느껴진다. 그리고 이 방황 속에서 각기 다른 선택을 한 다른 인턴들의 모습도 나름의 공감이 되었다. 조금은 아니 사실 많이 어려웠던 책! [하우스 오브 갓] 현대의학의 문제점과 인턴들(의사들의 수련과정)의 고뇌를 다른 이 책은 나에게 또다른 세계(의학세상)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