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됐고 남편과 고양이면 충분합니다
진고로호 지음 / 꼼지락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저주를 반사하겠어요

 

 아이는 됐고 남편과 고양이면 충분합니다( 진고로호 글·그림 / 꼼지락 펴냄 )는 행복한 고양이 엄마의 이야기이다. ‘당신의 저주를 반사 하겠어요라는 문장은 작가가 자신을 쓸데없이 걱정해 주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경고의 메시지이다. 이 경고를 보고 얼마나 웃었는지 모른다. 정말 오랜만에 유쾌하고 즐거운 책을 만났다. 다섯 마리의 고양이, 진중한 남편과 즐거운 삶을 살아가는 진고로호의 진솔한 이야기가 있는 이 책은 정말로 매력적이다.



 아이는 됐고 남편과 고양이면 충분합니다라는 제목을 보고 우스갯소리로 나는 고양이는 됐고 아이와 남편이면 충분합니다라고 장난을 쳐 보았다. 아이가 없고 고양이가 있는 작가와 남편과 아이는 있지만, 고양이가 없는 나와의 차이가 무엇인지 엄청 궁금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은 이 책은, 어머나, 어머나, 나에게 큰 위로를 주었다. 기대안하고 본 작품, 그저 가벼운 에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읽으면서 행복해지는 이 마음은 무엇일까? 아이가 없어서 한때 고민했지만, 지금은 아이가 없는 그 삶이 너무나 행복하다는 그녀. 가끔은 아이가 없는 자신의 삶이 걱정된다는 그녀. 하지만 남편과 다섯 고양이가 있어 행복하다는 그녀. 그녀의 일상의 이야기는 잔잔하면서도 묘하게 따뜻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 책은 일상의 행복과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이야기는 오랜만에 따스한 글이 주는 기쁨을 느끼게 해주었다. 읽으면서 행복한 이 책, 읽고 난 다음에도 따스한 여운이 남는 이 책은 소소한 행복이라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한다. 따스한 글과 앙증맞은 그림들이 가득한 이 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