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 끌리는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
김범준 지음 / 홍익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나만의 테마가 있는 나브랜드를 만들자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 김범준 지음 / 홍익출판사 펴냄 )는 항상 선택받는 사람에게서 배우는 존재감의 비밀 27가지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당신은 존재감 있는 사람입니까?’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네’라고 대답할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사실 나도 ‘네!!!’라고 대답하고 싶다. 하지만 이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알고 싶었다. 그리고 그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는 내가 되고 싶었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나에게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미치도록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참 잘 읽었다는 생각을 했다. 자기계발서의 홍수 속에서 이처럼 자신을 잘 브랜딩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라니! 흥미로웠다. 그리고 반가웠다.
우선 이 책의 구성을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1. 자신의 가치를 올려라 – 첫인상의 존재감
2.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 – 이미지의 존재감
3. 보이지 않아도 전달이 가능하다 – 말의 존재감
4. 마음이 약해지지 않는다 – 자기 중심의 존재감
5. 세상과의 거리를 좁힌다 – 커뮤니케이션의 존재감
목차가 보아도 이해가 가는 이 책은 작가를 닮았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의 생각과 그 분의 이미지가 나에게 각인되었다. 이 책은 너무나 쉽고 자신 있게 자신을 가꿀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다른 이의 눈을 신경 쓰기보다는 우선 나 자신을 바라본다.’ 냉정하게! 자신을 파악하는 일이 우선 기본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남에게 묻기보다 자신에게 물어라.’ 그리고 ‘남이 바라볼 나를 만들어라.’ 나를 어필할 수 있는, 내가 남에게 도움 될 수 있는 그런 나를 만들어라.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조언만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나 자신에게 확신이 부족한, 자신감 없는 사람이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내 자신을 한번 살펴보았다. 그리고 나도 나를 만들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