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카 할머니에게 맡겨 줘 시즈카 할머니 시리즈 1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강영혜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할머니는 모든 걸 알고 계신대~~♬♬♪

 

 시즈카 할머니에게 맡겨 줘( 나카야마 시치리 단편 연작소설/ 강영혜 옮김 / 블루홀6 펴냄 )나카야마 시치리의 멋진 추리 소설이다. 멋진 추리 소설이라고 하는 이유는 이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다. 시즈카 할머니라는 제목을 본 순간 왠지 낯설지가 않았다. 그동안 읽었던 시치리의 소설들을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찾았다. ‘테미스의 검에 나온 판사님의 이름이었다. 다시 한 번 그 부분을 읽고, 이 책을 읽으니 시즈카 할머니에게 더 몰입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시즈카 할머니 시리즈 1’이다. 앞으로 더 시리즈가 나온다고 하니 기대된다. 이 책은 몸만 튼튼한 성실파 경시청 수사1과 형사 가쓰라기와 시즈카 할머니의 손녀 마도카의 사건 해결 일지이다. 5편의 단편으로 되어 있는 이 책은, 각각의 이야기들이 흥미 있고 재미있다. 단편이지만, 이야기의 구성이 다부지다. 오랜만에 읽는 탐정 소설의 느낌이 참 좋았다. 시즈카 할머니, 어릴 적 티비에서 방영되었던 제시카였던가(제시카의 추리극장), 그런 할머니 탐정 드라마가 생각나기도 했다. 누구보다 현명한 시즈카 할머니의 추리는, 이 소설을 읽는 재미이다. 정말 할머니는 모든걸 알고 계셨다. 누가 착한 앤지, 나쁜앤지!!

 

 그렇다고 가쓰라기와 마도카가 조연의 일만 하는 것은 아니다. 두사람의 사건 현장을 보는 눈과 전개는 이야기들을 더욱더 재미나게 한다. 후속으로 나오는 시리즈도 너무나 기대된다. 가쓰라기와 마도카는 얼마만큼의 성장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믿고 보는 작가 나카야마 시치리의 이름값을 하는 소설이다. 각각의 매력적인 등장인물은 다음 작품에서도, 그리고 또 다른 시치리의 소설 속에서도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