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윤태진 지음 / 다연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빠가 들려주는 현실적인 조언!!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윤태진 지음 / 다연 펴냄 )는 어느 대학병원 교수가 아들에게 들려주는 세상사 인생법칙이다.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아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엄마 입장에서 많이 궁금했다. 그리고 어쩌면 우리 아빠가 나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선택했다.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많이 궁금하다.



 이 책은 현실적이다. 아들에게 힘들 때 읽으라는 글이라고 해서 엄청 철학적인 글일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책장을 열고 보니 나의 예상과는 다른 책이었다. 정말 현실적인, 남의 눈치를 보지 않는 책이었다. 아들에게 세상을 착하고, 너그럽고, 희망적으로 살라는 말도 있지만, 그보다는 현실에 맞는 삶을 살라는 글이었다. 딱 느낌이 정말 우리 아빠가 나에게 툭...... 던질 수 있는 말인 것 같다. 그리고 어쩌면 나도 아들에게 이런 말들을 하지 않을까?!!

 

 공감 가는 글들이 많다. 그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 보고 싶다. 많은 글귀 중에서도 이 글들을 뽑은 것은 요즘 나에게 이런 조언들이 필요해서이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읽으며 나를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사소한 기쁨들을 만들어라.

너의 인생이 그것들로 가득 찰 때까지

사소한 기쁨들을 만들어라.

 

 네!!!! 큰 기쁨보다는 작은 소소한 일들을~~그런 기쁨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너에게 관심이 없다.

그러니 남의 눈 신경 쓰지 말고,

네 삶을 살거라.

 

 맞습니다!!! 아들아!!! 생각보다 사람들은 다른 이들에게 관심이 없단다!! 너만 너만 생각하며 살자!!

 

남을 향한 증오 때문에

너 자신을 해치지 마라.

그에게 증오가 느껴질 때,

그때가 네 삶에 좀 더 집중할 때이다.


 역시나 같은 맥락의 말!남보다는 나 자신에게 집중하자!!

 

보수 정치가와 진보 정치가 모두 정치가일 뿐이다.

 

 동감 동감!!!

 

선블록을 발라라!!

 

 하하하! 정말 마지막 선블록을 발라라이보다 더 현실적일 수 없다. 피부를 생각하라는 아빠의 말!!! 지금까지 어떤 조언서에도 이런 현실적인 조언들은 없었다. 읽으면서 공감도 웃음도 나왔다. 이 책은 손 가까운데 놓고,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꺼내보고 싶다. 일을 하다가 안풀릴 때, 힘들 때, 그리고 누군가의 따뜻한 위로가 필요할 때,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아들에게 이런 좋은 책을 선물해준, 이분 참 멋진 아빠이다. 나는 이런 조언을 해주기엔 조금 어려우니~ 나의 소중한 아들에게 이 책을 선물해줘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