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처음 파란 이야기 2
이송현 지음, 박냠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응답하라~~~2019!!

 

 사랑은 처음( 이송현 글 / 박냠 그림 / 위즈덤하우스 펴냄 )은 제목 그래도 사랑이 처음인 친구들의 이야기이다. 이 글의 주인공 가온이는 13살 초등학교 6학년 소녀이다. 그녀는 어느 날 오빠의 친구 권지한님을 보고 사랑에 빠진다. 여기서 권지한님이라 칭하는 것은 우리의 주인공 가온이가 지한이를 권지한님이라 칭하기 때문이다. 가온이는 사랑에 빠지는 시간은 3!! 그것이면 충분하다는 귀여운 아가씨이다.



 우리의 가온!! 그녀의 첫사랑은 과연 성공할 것인가!!! 청춘스토리답게 권지한님만 나오는 것은 아니다. 가온이에 든든한 남자 사람 친구 이든, 그리고 도경 그리고 눈치 없는 오빠까지 멋진 남친 군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을 보며 응답하라~ 1988’이 생각나는 건 왜일까? 아마 이 책을 읽다보면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읽으면서 닭살이 다다닥!!! 돋고, 손발이 오그라드는 것 같다. 하지만 유쾌했다. 아마 나도 저런 풋풋한 시절이 있었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귀여운 친구들의 첫사랑의 이야기!!! ‘사랑은 처음’, 이 책을 읽으며 다시금 그 시절을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첫사랑을 할 나의 아이들의 미래의 모습을 미리 엿본 듯 하다!!

 

응답하라~~2019!!!!

사랑은 처음

첫사랑의 풋풋함이 느껴지는 기분 좋은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