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그림책 공부법 - 혼자서 원서 읽기가 되는
정정혜 지음 / 북하우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할 수 있다!! 엄마표 영어!!

 

 영어 그림책 공부법( 정정혜 지음 / 북하우스 펴냄 )은 아이와 함께 엄마가 영어 공부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처음 이 책을 보고, 읽을까 말까 고민을 했었다. ‘, 영어야 학원을 보내면 되지 않을까?’, ‘영어를 엄마표로 하기에는 내가 너무 힘들지 않을까?’, ‘아이의 영어 발음을 망칠 것 같은데......’ 여러 가지 생각에 이 책은 읽지 않는 걸로 결정했다. 하지만 책 소개글을 다시 보니,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원서를 읽을 수 있다는 그 말, 아이 뿐 아니라 나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에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결심했다!!

 


~ 이 책 참 고맙다.

1부 영어 그림책, 어떻게 영어 학습에 활용할 것인가

21단계, 부모가 소리 내어 읽어주는 리드 어라우드

32단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기

43단계, 혼자서 읽기에 도전하는 아이를 위한 유도적 읽기

 


 책의 구성은 이렇다. 구성만 보아도 왠지 영어 실력이 팍팍 느는 것 같다. 아니 읽는 것만으로도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샘솟는다. 1부는 영어 학습에 대한 전반적인 것에 대한 설명을 한다. 이 책의 핵심은 2~4부라고 할 수 있다. 엄마와 아이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준다. 그리고 단계에 맞는 그림책을 소개해주어서, 딱히 엄마가 고민하지 않고도 이 책에 나와 있는 그림책들을 교재로 활용한다면 엄마와 아이의 영어는 쑥쑥 성장할 듯하다.

 


 이 책은 정말 소장용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번 쑥보고 책장에 넣어놓는 것이 아니라, 항상 손이 닿는 곳에 놓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빼보면 참 좋겠다. 나도 이 책에서 소개하는 영어 학습 방법으로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어야겠다. 이 책은 말뿐만이 아닌, 활용 가능한 방법들을 소개해주어서 활용도가 참 높다. 엄마표 영어가 부담스러운 당신!!! 이 책 한권이면 그런 고민은 없어질 듯하다!!! ~이제 나도 한번 시작해봐야겠다.




 

아들아~~영어 원서 한 번 읽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