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랑을 배회하는 양떼와 그 포식자들
임성순 지음 / 은행나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특한 단편들의 모음집

 

 회랑을 배회하는 양떼와 그 포식자들( 임성순 소설 / 은행나무 펴냄 )은 제9회 젊은 작가상을 수상한 임성순 작가의 단편소설집이다. 이 단편집에는 6편의 단편이 실려 있다. 작가에 대한 기본 지식이나 어떤 정보도 없이 이 책을 읽었다. 와우!!!! 정말 멋지다. 이런 독특한 작품들이라니...... 띠지에 있는 블랙코미디, 디스토피아, 오컬트, 패러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창적 스타일!’이라는 소개글이 이해가 되었다. 첫 편 :mall:을 읽고 작가 소개를 다시 보았다. 이 작가 천재 아닌가!!!

 

 이 책은 우선 너무나 독특했다. 그리고 다양했다. 한 작가의 작품이라고 생각 할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세계관의 작품들은,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감탄에 감탄을 거듭하게 했다.

 

 이 책은 총 6편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mall:

회랑을 배회하는 양떼와 그 포식자들

계절의 끝

사장님이 악마예요

불용(不用)

인류 낚시 통신

 

 지금 서평을 쓰는 이 순간에도 한편 한편의 이야기가 생각난다. 이처럼 나의 취향을 저격하는 책은 오랜만이다. 주저리주저리 어떤 이야기를 늘어놓지 않는다. 이 책 참 간결하다. 하지만 작품 속에 많은 숨겨진 것들이 있다. 읽으면서 와~라는 말이 떠올랐다.

 

 정말 괴물 같은 작가이다. ‘임성순이라는 작가!! 꼭 기억해야겠다. 다음 작품이 너무나 기대되는 작가이다!!! 각각의 향기와 특색이 있는, 독특한 단편작품들이 가득한 이 책!! 단편 읽기를 좋아하는 분에게 꼭 추천한다. 그리고 단편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고 싶으신 분들도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과감하고 독창적인 문장과 서사,

부조리한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롭고 서늘한 시선!“

 

이 작품집을 가장 잘 설명하는 문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