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버리세요 - 적당히 베풀고 제대로 존중받기 위한 관계의 심리학
스테판 클레르제 지음, 이주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멘탈뱀파이어부터의 탈출~~

 

 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 버리세요( 스테판 클레르제 지음 / 이주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펴냄 )는 나를 지키는 인간관계 심리학책이다. 어떤 사람, 이상하게 그 사람을 만나고 오면 피곤하다. 같이 있을 때는 즐거웠지만, 집에 오면 힘이 빠진다. 이상하게 기가 빨리는 느낌이다. 그런 사람이 바로 멘탈뱀파이어라고 한다. 나에게서 기를 빼앗는 사람, 그런 사람은 인간관계에서 피해야하지 않을까?!!

 


 이 책은 나의 기와 생기를 빼앗는 멘탈뱀파이어를 파악하고, 그들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나의 기운을 빠지게 하는 사람은 내 주변에 꼭 한 두 명은 있는 것 같다. 그런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몸까지 아파진다. 이 책은 말한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빨리 탈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나도 동감한다. 만나면 즐겁고 행복해야 하는 관계가, 만나고 나면 피곤해지는 그런 사이라면 과감히 끊어내야 하지 않을까!!

 


 이 책은 나의 인생에서 나의 기운을 교묘히 빼먹는 사람들에 대한 대처법을 가르쳐준다. 읽으면서 많이 공감되고 꼭 탈출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혹시 내가 멘탈뱀파이어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하지만 이 책 나오는 멘탈뱀파이어 판별법에 의하면 나는 그것이 아니다. 오히려 기운을 빼앗기는 쪽에 가까운 것 같다. 하지만, 누구나 멘탈뱀파이어가 될 수 있고, 또 희생자도 될 수 있다. 이 책에는 그 예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다. 이 책을 꼼꼼히 다시 읽으며, 나의 자존감과 체력을 회복해, 그들에게 기운을 빼앗기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좋은 기운만 쏙쏙 빼먹는

멘탈뱀파이어’!!

그들로부터 과감히 멀어지자!!!

이 책이 주는 교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