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1 : 올림포스의 신들 - 만화로 읽는 처음 인문학 올림포스 그리스 로마 신화 1
코믹팜 지음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과 재미를 한방에!!

 

 만화로 읽는 처음 인문학 그리스로마신화_올림포스의 신들( 코믹팜 글·그림 / 주니어RHK 펴냄 )은 재미나는 신화이야기책이다. 우리가 살면서 한번쯤 꼭 읽어야하는 책이 그리스로마신화라는 생각을 한다. 특히나 그리스로마신화는 나에게 조금은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지금은 9살이 된 첫 아이가, 7살 어느 날!! 두둥~~ 나에게 그리스에 신들, 특히 제우스에 대해 알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였다. 그리고 처음으로 나에게 책을 사달라는 말을 하였다. 그 말을 듣고 나는 정말로 기뻤다. 아이가 자발적으로 책을 사달라는 말을 한 것도 처음이었고, 그 책이 그리스로마신화라는 것에 너무나 큰 기쁨을 느꼈다. 나는 그 즉시 그리스로마신화 전집을 질렀다. 그리고 하루에 한권씩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신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이처럼 그리스로마신화는 나에게 참 의미 깊은 책이다. 아이와 같은 시선으로 함께 읽은 이 책은 참으로 따뜻했다. 그리고 이제는 아이가 혼자 그 책을 다시 한번 읽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게 있다. 하지만 아이는 엄마랑 같이 읽자고 하면서 혼자는 읽지 않을려고 한다. 그리고 발견하게 된 이 코믹팜님의 책!! 왠지 이 책은 아이가 혼자 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의 예상은 적중하였다. 이 책이 집에 온 날, 아이는 !! 제우스네!!’ 하면서 이 책에 흥미를 보였고. 혼자서 읽었다. 정말 기분이 좋았다.

 


 세상을 살면서 꼭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좋은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 그 첫 단추를 이 책과 함께 한다면 어떨까 싶다.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어려운 신화이야기가 아닌, 아이들이 혼자 읽기에 딱 좋은 구성이다. 9편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은 그리스로마신화 9편의 분량이다. 조금은 길게 느껴졌던 이야기들이 짧고 재미있게 전개하고 있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처음으로 접하는 인문학! 그리스로마신화, 이 책과 함께 한다면 우리 아이들의 상식과 인문학적 소양이 부쩍 성장할 것이다. ‘올림포스의 신들후속 이야기들도 어서 만나보고 싶다. 아이가 주도적으로 읽는 그리스로마신화!!!’ 너 참 괜찮다~~




 그리고 책 마지막에 이처럼 카드가 있어서, 아이들이 더더욱 좋아한다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