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키
D. M. 풀리 지음, 하현길 옮김 / 노블마인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폐쇄된 은행, 그 곳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

 

 데드키( D.M.폴리 지음 / 하현길 옮김 / 노블마인 펴냄 )20년 전 파산으로 폐쇄된 은행의 대여금고를 둘러싼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소설이다. 우선 책의 두께를 보고 깜짝 놀랐다. 완전 벽돌책이라는 생각과 함께, 시간 좀 걸리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왠걸, 책을 펴자마자 순식간에 100페이지를 돌파했다. 이 책은 1978년 클리브랜드 퍼스트 뱅크의 비서 베아트리체, 그리고 1998년 그 은행의 설계도를 담당하게 된 건축사 아이리스의 이야기가 교차되며 진행된다. 숨 쉴 틈도 없이 전개되는 두 여자의 이야기는 책을 손에서 뗄 수 없게 만들었다.

 

 도대체 20년 전 그날!!! 클리블랜드 은행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두 여자는 무엇을 찾기 위해 그토록 노력하는가? 너무나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점점 밝혀지는 충격적인 사실들.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평범한 여자들이 엄청난 일을 해낸다. 베아트리체와 아이리스!! 닮은 듯 닮지 않는 두 여자의 이야기는 읽는 내내 나를 가슴 졸이게 만들었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지금, 느끼는 감정은 ~ 재미있다!!, 이 책 대박이다!’라는 것이다. 600페이지가 넘는 책을 말 그대로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데드키

 

 대여금고를 열 수 있는 그 열쇠의 존재를 찾고 있는 자들! 그리고 그것을 손에 넣은 여자!! 과연 그 여자는 탐욕과 욕망에 빠진 그들에게서 그 열쇠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가!!! 그녀가 그토록 지키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읽는 내내 나를 궁금하게 하는 것이었다.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데드키는 오랜만에 가슴 쫄깃한 스릴러의 진수를 맛보게 해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