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론도 스토리콜렉터 70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그날의 진실은......

 

 죽음의 론도(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 송경은 옮김 / 북로드 펴냄 )는 미연방범죄수사관들의 연이은 죽음으로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그들의 죽음은 자살일까? 타살일까?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 ‘안드레아스 그루버라는 작가의 책을 처음 접해보았다. 이 책은 천재 프로파일러 슈나이더 시리즈4번째 이야기이다. ‘천재, 괴짜, 싸가지!’, 이것이 슈나이더의 다른 이름이다. 슈나이더는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정직 처분을 당하고,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은 자비네라는 그의 제자가 이끌어간다.

 

 책의 두께는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책을 펴는 순간,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책을 덮을 수가 없었다.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밝혀지는 진실들은 소름이 돋게 만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점은 역시나, 조금은 예상하겠지만, 이놈의 수사관들이 문제다. 그들의 탐욕과 욕심이 이 많은 이야기를 하게 만들었다. 처음으로 접해본 슈나이더 이야기는 전편들을 읽어보고 싶게 만들었다. ‘죽음의 론도속의 슈나이더가 아닌, 다른 시리즈에서의 슈나이더라는 인물을 만나보고 싶다. 조금 더 젊고, 조금 더 활기찬 그의 모습을 보고 싶다.

 

 하나의 틈도 보이지 않는 줄거리와 미스터리의 전개는 읽는 내내 가슴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정도를 걷는, 꽉 막힌(?) 수사관의 수사방식에 대한 불만도 조금 느꼈다. 세상에 흑과 백만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회색도 존재한다는 슈나이더의 말에 많은 공감을 느꼈다. 그리고 생각했다. 이 남자~~ 다시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