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정원, 고양이가 있어 좋은 날
이시이 모모코 지음, 이소담 옮김 / 샘터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소한 행복...... 그리고 일상

 

 책과 정원, 고양이가 있어 좋은 날( 이시이 모모코 지음 / 이소담 옮김 / 샘터 펴냄 )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일상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책이다. 제목과 표지는 따뜻함이 물씬 풍긴다. , 정원, 고양이...... 이 세 가지의 결합은 완벽함을 느끼게 한다. 처음 시작은 기누코혹은 오기누가끔은 기누 부인이라고 불리우는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래서 고양이와 함께 지내는 이야기인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왠지 가벼운 소설 같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되었다.

 

 몇 편을 읽다 보니 소설이 아닌 소소한 이야기로 이루어진 책이었다. 고양이에 대한, 개에 대한, 친구에 대한, 어머니에 대한, 자연에 대한, 그리고 어린 시절의 이야기들 이었다. 제목과 같이 소소한 이야기들로 이루어진 이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이 따뜻해졌다. 미스터리하고, 긴박감 넘치는 이야기는 없었다. 그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일 뿐인데...... 재미있었다.

 

소설가 에쿠니 가오리가 사랑한 작가 이시이 모모코!!!

피로하고 지쳐 있는 우리에게 위로의 손길을 건네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이야기들!!“

 

 이 두 문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소소하지만 따뜻한 이야기는 소중한 것들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보게 한다.

 그리고 나에게 잔잔한 일상을 꿈꾸게 하였다.

 




"친구가 죽었어.

어머니가 돌아가셨어.

아버지가 돌아가셨어.

그리고 나는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면서

빵을 먹고 있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