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닥의 머리카락 일본 추리소설 시리즈 1
구로이와 루이코 외 지음, 김계자 옮김 / 이상미디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고전 추리를 맛보다

 

 세 가닥의 머리카락( 구로이와 루이코 · 아에바 고손 · 모리타 시켄 / 김계자 옮김 / 이상 펴냄 )은 일본 고전 추리 소설 시리즈이다. 제목과 표지를 보고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했다. 여자의 머리 꽂이와 세 가닥의 머리카락, 이 둘은 무슨 관계가 있을까? 제목만 보고 선택한 책이었다. 그저 머리카락과 연관된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그것은 내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었다.

 

 이 책 세 가닥의 머리카락은 일본 메이지 시대의 작가3명의 단편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우선 세 가닥의 머리카락, 법정의 미인, 유령의 세 작품은 구로이와 루이코의 작품이다. 그리고 검은 고양이, 모르그 가의 살인아에바 고손’, ‘탐정 유벨모리타 시겐의 작품이다. 세명의 작가들은 각자의 독특함으로 소설을 전개하고 있다. 구로이와 루이코는 우선 재미가 있었다. 서양의 작품에 일본을 맛을 가미한 적절한 미스터리는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그릭 아에바 고손은 검은 고양이’, ‘모르가 가의 살인을 번역했다. 그리고 모리타 시겐의 탐정유벨은 독특한 이야기이다.

 

 각각의 작가가 보여주는 일본 메이지 시대의 추리 시리즈는 나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었다. 일본의 정서를 보여주면서 서양의 모습이 뒤섞여있는 어딘지 낯설지 않는 모습이었다. 일본 근대 추리의 시작을 보고 싶은 이에게는 색다른 느낌이 책일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