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페포포 리멤버 -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심승현 지음 / 허밍버드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추억을 되살려준 그리운 책~~

 

 파페포포_리멤버( 심승현 글·그림 / 허밍버드 펴냄 )는 나에게는 특별한 책이다. 어릴적..... 어릴적이란 말이 조금 슬프기도 하고, 그립기도 한다. 2002년도 즈음부터 시작했던 공무원 준비를 하던 가장 불쌍(?)했던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던 책이다. 파페포포 메로리즈, 파페포포 투게더, 파페포포 안단테, 파페포포 레인보우까지 머리가 복잡하고 힘들 때 읽던 그 책들이다. 책장에 고이 보관하고 있었으나. 몇 번의 이사 끝에 어느새 없어진 것들을 발견하고 얼마나 가슴이 아프던지. 그런 파페포포 시리즈의 최신판 파페포포 리멤버의 출간은 나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우리의 파페와 포포는 얼마나 더 성장 했을까? 청춘의 시절이라고 했던 그 시절, 나에게 위안을 주던 그 글귀들은 여전할까???!!! 그리웠던 파페와 포포를 다시 만난 나는 무언지 모를 따뜻함을 느꼈다. 그때와는 또 다른 깊이와 감동을 느끼게 하는 글과 그림들!!! 추억과 기억의 소중함을 되새겨 주는 리멤버는 읽는 내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역시 심승현 작가는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글귀와 그림을 보며, 생각하게 만들고, 또 만들었다. 15년 전과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지만, 그 다른 느낌이 더욱 좋았다. 작가도 나도 한층 성장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머리 복잡하고 힘들 일이 있을 때 곁에 두고 펼쳐보기 참 좋은 책인 듯하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 책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다시 만나서 반가웠어. 파페와 포포!!






"앨범을 보다가 문득

왜 우는 사진은 없는 걸까?

생각해 보았다.



추억은 모두 행복하기만을 바라서

우리는 모두 사진을 찍기 전에

슬퍼도 웃음을 보이는 것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